온라인게임의 플랫폼이 모두 다 pc에 의존하고 있다는 점은 세계의 게임 흐름에 뒤쳐지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 이유는 최근 개최된 세계게임박람회에서 현대 게임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MS사와 SONY사는 비디오 게임기를 통해 영화, 음악, 라디오 등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게임과 주변기
Space In - vadar가 출시되면서 컴퓨터 게임은 하나의 산업으로서 자리를 잡기 시작한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게임이 구현되는 시스템 즉, 플랫폼에 따라서 역사적으로 발전 및 구분되어져 왔다. 대체적으로 온라인게임은 아케이드 게임, 비디오콘솔게임, PC게임그리고온라인게임으로 나누어진다.
할 수 없는 급변하는 국내외 경영 환경 속에서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그들이 제시한 해결책은 바로 ‘창조 경영’이다. 글로벌 시장을 무대로 무한 경쟁을 펼치는 상황은 비단 우리나라 기업뿐만 아니라 전 세계와 다국적기업들의 공통적인 현상이다. 2005년 발간돼 전 세계 경영자들에게 신선한
되었다. 따라서 외형상 화려하게만 보이는 한류의 진정한 속성과 실체는 과연 뭔지, 각국에서 벌어지는 한류 붐과 이에 대한 우리 인식의 허와 실을 확인함과 동시에 우리나라 대중문화의 발전은 물론, 나아가 세계 대중문화의 창달에 부응하기 위해 우리가 나아가야할길을 한번 제시해 보련다.
역사와 현 상황 속에서 알아보려고 한다. 정보 전달 매체로서의 책이 갖는 특성을 알고, 출판 산업의 특성과 구조를 살펴본 후, 전자출판 시장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또한 이를 통해 한국 출판 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과 나아가야할 방향, 그리고 인쇄출판과 전자출판의 미래까지 전망해 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