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유출 문화재 반환 문제가 대두되는데 우리 조는 박물관의 3대 요소로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소장 자료와 관련하여 현재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약탈 문화재’와 그 반환문제>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제 1,2차 세계대전을 비롯한 여러 전쟁과 제국주의국가에 의한 식민지
우리는 일반적으로 미술품을 수집하고 전시하는 곳이라고 하면 바로 박물관 내지는 미술관을 떠올린다. 그리고 우리들 중 대부분은 자신이 사는 곳 주변이나 국내 다른 지방, 혹은 해외에서 박물관이나 미술관을 한 번 이상씩은 관람했을 것이다. 그만큼 과거, 현재의 미술품과 유물을 보관하고 전시하
아니라 이들이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적어도 10년 정도의 시간이 요구된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가 짧은 시간 안에 경쟁력을 갖추고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부분은 문화 컨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방송, 게임, 공연, 스포츠 등의 분야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다.
해외사례로본 사회서비스분야 일자리창출
제1절 스웨덴의 사회서비스 고용 관련 정책
스웨덴의 사회서비스 고용 관련 현황
인구 900만 명인 스웨덴에서 사회서비스 고용이 차지하는 비중은 상당한 규모이다. GDP대비 약 15%에 육박하는 돈을 사회서비스 분야에 쓰고 있으며 공공부문 서비스 종사
모터 구동으로 움직이게 되어있어 아날로그의 향수를 불러 일으킴과 동시에 테디베어 뮤지엄의 모터 구동만의 부드러움을 테디베어가 마치 살아 있는 듯한 느낌까지 준다.
Story
각각의 Scene에 단순 인형 나열이 아닌 이야기를 부여하여 관객들에게 찾아보는 즐거움을 준다.
DIORA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