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아실현을 추구할 수 없다고 보았다. 이는 인간의 행동과 동기 부여에 있어 기본적인 욕구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생리적 욕구와 안전의 욕구가 충족된 후에야 사랑과 소속감, 존중의 욕구를 추구하게 되며, 이 모든 단계를 거쳐 최종적으로 자아실현의 단계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이 핵심이다.
와 냑향한 선비들이 이곳에서 후진양성을 하면서 만든 가사작품을 남긴것과 연관된다고 볼 수 있다. 가사문학의 기원은 신라가요라 하는가 하면 고려말에서 조선후기까지 보기도 한다. 효시를 정극인의 ‘상춘곡’으로 보기도 하는가 하면 나옹의 ‘서왕가’로 보기도 하는데 가사가 지닌 내용과 형
모형의 빈집은 전혀 다른 모습을 하고 있다. 민가는 단순히 의장만이 아름답게 보이는 게 아니고 삶 전체가 담겨 있을 때 비로소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으며 진정한 민가라 할 수 있겠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제주 성읍마을(민속마을)을 직접 답사하고 답사 후 느낀 소감과 현대적 의미를 정리해 보겠다.
문화집단이며, 양육과 사회화를 통하여 인격 형성이 이루어지는 인간발달의 근원적 집단“ 유영주(1993)
(2)현대적 정의
○ 국외 학자들의 정의
서로 심리적·정서적 정감을 어떻게 나누느냐를 중시하고 있으며 가족이란 서로에게 자원이 되고 충족감을 줄 수 있는 상호작용적인 체계로 보고 있다.
정서적 관심이다. 우리 나라전통적인 태교에도 임산부의 마음가짐이 태아에게 미치는 영향에 대해 인식하고 심신의 안정을 도모하는 태교의 중요성으로 강조했다. 임산부의 마음과 정신 상태에 따라서 태아의 여러 가지 상태가 좌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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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현대적 태교
서양 문화 유입, 서양식 교육, 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