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체험영역 분석
(1) 현실도피체험
‘카페드라마’는 고객들에게 현실도피체험을 가장 중점적으로 제공한다. 입구부터 현실의 사람들에게서는 찾아볼 수 없는 갑옷 의상의 마네킹과 레드카펫, 작은 전시품이 고객들을 맞이한다. 이 카페에서는 일상생활 속에서 평범한 사람들이 입을
더 큰 만족을 줄 수 있을 것이다. 드레스를 입고, 공주풍의 테이블에서 와인과 곁들인 음식을 제공한다면 체험의 가치는 더욱 높아져 기존의 메뉴보다 비쌀지라도 고객들은 거부감 없이 돈을 지불하게 될 것이며, 매출의 증대는 물론 고객들에게 색다른 체험의 즐거움과 특별한 추억을 줄 수 있다.
제 3장 ‘취연’의 체험적 요소
제1절 미적체험
미적체험의 경우 다른 체험들과는 달리 주변환경 이나 이벤트에에 스스로 몰입하지만 그들 자신은 그런것에 아무런 영향을 끼치지 않는다.
교육체험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배우고 싶어하고, 현실도피체험에 참여하는 사람들은 행동하고 싶어 하
현실에의 우회공격
1930년대 초기에는 동반자자적 성향의 작품을 발표하면서 문단적 지위를 확보했다. 30년대 중반부터는 역사의식을 가지고 식민지 현실과 그 현실에 기생하여 살아가는 인간들을 풍자적인 작품을 통해 우회공격하고 있다. 그가 보여주는 풍자의 수법은 전통적인 판소리의 어조를 현
현실도피의 공간, 그리고 청소년들만의 사적․정서적 공간을 제공하여 준다는 것이다.
가상공간에서 청소년들은 그들 나름대로 독특한 문화를 형성하며, 그러한 문화 형성에 대한 참여가 현실에서보다 더 적극적인 것을 발견하였다. 즉, 청소년들은 인터넷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채팅을 통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