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Peter Eisenman and deconstructionism (해체주의)
피터 아이젠만은 그의 도전적인 건축에의 탐구를 통해 널리 알려진 건축가이자 이론가로서, 주택 시리즈부터 현재에 해체경향을 보이는 이 시점까지 현실에 대한 끊임없는 도전을 하여 자신만의 독특한 건축디자인 방법론을 추구하고 있다.
아이젠만은 기
본명 : 샤를르 에드아르 잔네르.
1887년 10월 스위스 라쇼드퐁 출생.
1900년 고예학교에 조각술 학생으로 입학 지도교사인 화가 레플라트니에
(Chares-L`Eplattenier)의 가르침아래 미술과 건축 실내장식을 시작.
1908년부터 1년 남짓 오귀스트 페레(Auguste Perret)의 사무소에서 근무
1911년 ‘동방여행’
건축안’ 등 초고층 건축안을 발표하는 등 『유리와 철의 美』를 창시한 근대건축의 거장으로 현대도시의 이미지를 창조해 내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런 점에서 도시가 규격화되고 천편일률적인 고층 건물이 채워지는데 크게 기여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미스 반 데어 로에의 건축관은 ‘단
건축안’ 등 초고층 건축안을 발표하는 등 『유리와 철의 美』를 창시한 근대건축의 거장으로 현대도시의 이미지를 창조해 내는 데 막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런 점에서 도시가 규격화되고 천편일률적인 고층 건물이 채워지는데 크게 기여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미스 반 데어 로에의 건축관은 ‘단
근대정밀공업의 높은 가공정밀도를 도입하여, 거의 이상화된 순수기하학적인 근대건축의 구체화에 성공하였다.
시카고의 아파트와, 뉴욕의 시그램 빌딩(Seagram Building)은 고도의 시공정밀도와 완벽한 비례에 의해 고전적인 완성미에 도달하고 있다. 이 두 거장을 양극으로 하여 현대의 건축은 전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