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크로스섹슈얼, 현대 사회의 새로운 남성상
우리들의 아버지들은 세면 후 박력 있게 스킨을 발랐다. 거기에 로션 추가. 그걸로 충분했다. 쾌남은 그래야만 했다. 여성보다 피지 분비량이 5배 정도 많지만 수분은 부족하다는 사실을 공유한 지금, 아버지의 아들들은 좀더 복잡하고 섬세해졌다. 마사지
남성상’
메트로섹슈얼의 부정성을 남성적 장점으로 보완한 새로운 개념이라고 할 수 있다. 메트로섹슈얼이 유아적 남성적 욕망의 표출이었던 데 비해 위버섹슈얼은
새롭게 수양해야 할 남성 트랜드로 제시된다.
'분을 바르는, 그러나 인류를 위해서 터프하게 바르는 남자‘
‘메트로섹슈얼은 자
1. 정치 : 1980년대의 군사정권 아래서의 남성상과 현재
여성들은 군사주의나 군사화와 무관한 주체로 생각되어 왔다. 일반적으로 남자들과 비교해서 군대에도 가지 않고, 비상시에 직접적으로 국방의 책임을 지지 않기 때문이다. 또한 근본적으로 여성을 전쟁이나 군사주의와는 거리를 둔 존재로서 규
올인에 제시된 남성상
생물학적인 남성다움(maleness)은 자연적인 성이지만 남성성(masculinity)은 여성성에 반대되는 문화적 구속이다. 셰어 하이트는(1981) 남자다운 것에 대한 남성들의 의견을 조사한 결과 만들어진 유목으로 자부심, 용기, 경제능력, 자율성, 자기 만족, 지도력, 의존성, 성취욕과 같은
1. 서론
한국문학의 여러 가지 주제 중에서 남성에 관한 주제들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만큼 많이 나타나 있지 않았다. 그러나 특별히 그것의 주제가 아니더라도 문학의 곳곳에서 남성의 모습을 찾아 볼 수가 있었다. 전체적으로 보면, 과거의 남성상은 영웅주의 적이거나 권위주의적인 남성의 모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