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져 스포츠 산업의 전망
주 5일제 근무 정착, 국민 경제의 지속적인 신장, 과학기술의 발달로 인한 근로시간의 단축으로 여가활동 시간은 더욱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이에 비례하여 관광 수요도 양적 팽창은 물론 질적인 향상과 함께 형태의 다양화를 초래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 국민
레져활동으로 치부하고 있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본 조사는 현재의 음주활동이 여가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함에도 불구하고 제대로 연구되지 않은 점에서부터 시작하게 된다. 음주를 즐기거나 잠재적으로 그럴 가능성을 가진 성인이 음주를 여가로 인식하고 있으며 여가의 위치를 재조정되
Ⅰ. 서 론
1. 레포츠의 정의
레포츠 란 레져 스포츠(leisure sport)의 약어이다.
레져 스포츠의 레져(leisure)는 자유 시간, 여가시간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과거에는 레져 스포츠라는 의미가 귀족들이 향유하는 전유물처럼 여겨졌지만 현재 레포츠는 모든 사람들에게 여가시간을 이용하여 신체적, 정신
I. 인터넷 교제 산업
1. 채팅의 탄생
2. 채팅의 발생이유
3. 핸드폰의 보편화와 채팅과의 관계
90년대 중반부터 붐을 일으킨 PC통신에서의 채팅과 90년대 후반 난립한 인터넷 채팅 싸이트들로 21세기를 맞은 지금 컴퓨터 공간에서의 채팅이 N세대(Network Generation)를 대변하는 하나의 문화현상으로 자리
Ⅰ. 개요
우리나라 경마는 1922년 일제 강점 하에서 일본인에 의해 경마구락부가 발족되면서 시작되었다. 일본이 한국에 경마를 도입한 것은 민심무마를 위한 우민정책의 일환이었으며, 만주와 동남아 식민지 통치를 위한 병참기지화, 그리고 일본 경마 제약에 따른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