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기존 TV의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고 전송할 때 소요되는 데이터양은 영상데이터, 음성 데이터, 제어신호 및 기타 데이터를 합쳐 약 200 Mbits/sec 정도가 되고, HDTV의 경우는 이보다 5배가 되는 약 1 Gbits/sec 정도가 되므로 이에 대한 데이터압축이 필요하다. 예를 들면, 지상방송의 6MHz 대역에서 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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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동영상압축(영상압축)의 정의
동영상 압축은 연속 영상 프레임 사이의 영상 중복성이 제거되는 영상 압축의 특별한 경우이다. 이것은
영화비디오 제작, 의료 영상 시퀀스, 텔레컨퍼런싱에서처럼 서로 관련 있는 영상의 시퀀스에만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Ⅰ. 서론
정보혁명으로 인하여 지식기반경제가 도래했다고 믿는 사람들은 이제는 노동이 아니라 지식이 부의 원천이 되었다고 주장한다. “사실, 오늘날 지식이 유일하게 의미 있는 자원이다. 전통적인 생산요소들이 사라진 것은 아니지만 부차적인 것이 되었다.”(피터 드러커, ) “불확실한 경제에
데이터량은 상당한 것이다.
JPEG(Joint P-hotographic E.perts Group)은 컴퓨터 전자카메라 컬러팩스 컬러프린터 등에 응용되는 정지화의 저장 및 전송을 위한 효율적인 압축 에 관한 국제표준(ISO-IEC 10918)으로서 이 표준화를 담당하는 작업반 이 별칭이기도 하다.
표준화단계에서 유럽의 DCT, 미국의 산술부호화,
애니메이션
잔상에 의한 착시효과를 이용한 것
애니메이션의 역사
1895년 뤼미에르(Lumiere) 형제
시네마토그래프(cinematograph)라는 영화 촬영기 발명
1908년에 프랑스의 에밀 콜(Emil Cohl)
세계 최초의 애니메이션인 「판타스마고리」상영
1909년에 윈져 맥케이(Windsor Mckay)
미국 최초의 애니메이션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