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아이돌스타는 청소년들의 우상이다. 그들과 나이도 거의 비슷한 시기이고 같은 가치관을 형성하므로 동질감을 느낄 수 있어 청소년 문화를 잘 대변해 주기 때문이다. 한국판 아메리칸 아이돌’이라 할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엔 올해 전국에서 134만 명 이상의 지원자가 몰렸다. 지
스타의 전성시대로,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등 기존 아이돌 그룹에 2AM, 2PM, 샤인니 등 신예 아이돌그룹이 가세하면서 국내 가요계는 그야말로 스타천국이라고 볼 수 있다. 가요계는 물론 안방극장과 스크린, 뮤지컬 무대까지 스타들의 맹활약을 펼친 덕분에 연말 방송사의 연예대상을 수상하여
아이돌 그룹의 노랫소리 사이마다 현지 팬들의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공연장인 르 제니트 드 파리 주변엔 공연 5시간 전부터 현지 팬들로 가득 찼고, 예매 시작 15분 만에 7천여 장의 티켓은 모두 매진됐다. 이미 드골 공항에 입국할 때 1천500여 명이 몰려들게 했던 한류스타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아이돌 산업은 연간 약 10억 달러를 번다.
1980년대부터 기업들이 드라마에서 아이돌 계약을 따내기 위해 경쟁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현재 일본의 TV가 4시즌제가 되었다. 버라이어티, 토크, 음악 쇼도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어느 정도는 아이돌을 게스트로 출연시키거나 쇼의 스타로 등장시키기 위해서
Ⅱ. 본론
1. 여성 성 상품화의 개념
1) 성 상품화의 정의
성(性)이 시장에서 하나의 상품으로 취급당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상품화’라는 것은 자본주의적 영리추구의 수단이 되는 것, 즉 상품으로서 생산, 매매, 소비되는 것을 말한다. 성의 상품화는 성이 시장에서 사고 팔리는 소비상품으로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