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의 형식으로 제시된 사항,관념들을 학습자에게 이해시키기 위하여 사용되는 교수기술의 한 방법.
구두로 전달하는 효과를 증진시키기 위해
실물,그림,도표등이 동반됨.
강의를 통해 전달된 커뮤니케이션은 수업효과를 극대화 시킬 것을 목표로 삼고있음.
많은 학생을 동시에 짧은 시간
■ 필요성
결과적으로, 위의 현황에 더하여 최근 인터넷에 빠져 어머니를 살해하고, 생후 3개월 된 딸을 방치해 굶겨 죽이는 등의 사건이 발생하는 등 온라인게임중독이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또한, 현재 대다수의 청소년이 인터넷게임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터넷게임에 중독된 청소년들은 요통,
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1. 놀이이론
1) 요한 호이징아의 「호모루덴스」
① 1933년 “문화에 있어서 놀이와 진지함의 경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이 주제는 그 뒤 1938년에「호모 루덴스(놀이의 인간)」라는 저서에서 다시 다뤄지면 발전
② 놀이의 본질적 성
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1. 놀이이론
1) 요한 호이징아의 「호모루덴스」
① 1933년 “문화에 있어서 놀이와 진지함의 경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이 주제는 그 뒤 1938년에「호모 루덴스(놀이의 인간)」라는 저서에서 다시 다뤄지면 발전
② 놀이의 본질적 성
제9강 놀이이론과 스팟, 아이스브레이킹의 적용
1. 놀이이론
1) 요한 호이징아의 「호모루덴스」
① 1933년 “문화에 있어서 놀이와 진지함의 경계에 대하여”라는 주제로 강연을 했는데 이 주제는 그 뒤 1938년에「호모 루덴스(놀이의 인간)」라는 저서에서 다시 다뤄지면 발전
② 놀이의 본질적 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