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이 신이다. 힌두교를 신봉하고 있는 인도인들에게는 그것이 단순한 하나의 신앙의 체계라기보다는 삶과 매우 밀착되어 있는 삶의 방식으로 이해하며 받아들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영화 ‘봄베이’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작성해 보겠다.
Ⅰ. 서 론
인도는 1971년 이후, 줄곧 세계영화 생산 대국으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인도영화를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단어가 바로 “볼리우드” 인데, 이는 인도의 ‘봄베이’와 ‘헐리우드’의 합성어로, 단순히 말해서 봄베이에서 만들어지는 헐리우드와 같은 대중적 영화들을 일컫는 용어이다.
인도
Ⅰ. 서 론
실제로 1990년대 중반, 요다에 있는 이슬람 사원인 바브리 마스지드로 인해 종교분쟁이 일어나면서 인도 봄베이에서는 힌두교도와 회교도가 충돌해 많은 사람이 죽었다.
마니 라뜨남(Mani Ratnam) 감독의 1995년작 영화 <봄베이Bombay>는 다른 종교를 가진 두 남녀의 사랑과 1992-1923년 당시
것으로 그들은 고위층에에 노래와 춤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출발하였으나 점차 매춘으로 변질되었다.
이 장에서는 영화 “봄베이”, “아쉬람”, “로봇” 중 1편을 보고 영화 감상평을 쓰되, 독자적이고 일관된 주제를 정하여 논문형식으로 A4 4장(글자크기10pt)내외 정도로 작성하기로 하자.
영화가 볼리우드에 들어와서는 본전도 건지기 힘든 장사를 하고 돌아간 것이 태반이었다.
인도 마살라 영화의 중심은 이미 영어사전에도 정식 단어로 올라간 볼리우드(현재는 뭄바이라고 하지만, 봄베이를 헐리우드에 빗대서 봄베이의 이니셜과 합성하여 Bollywood라고 부르고 있다)는 흥행을 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