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요즘은 인터넷의 발달로 인하여 현금카드라든지 핸드폰을 활용한 모바일 결제로 인하여 쉽게 현금대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소액결제가 인기를 얻고 있다. 온라인소액결제시장에서 문화상품권·게임카드 등 선불형 결제 수단이 안전하고 간편한 신규 결제 방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
온라인으로 비즈니스의 패러다임 변화를 가져왔다. 따라서 디지털 경제시대의 경쟁력은 온라인에서 이루어 질 것임이 확실시 되어가고 있다.
최근 온라인에서의 산업변화 중 눈에 띄는 것이 컨텐츠 산업이라 할 수 있다. 많은 기업들이 이 분야로의 진출과 시장 선점을 서두르고 있지만, 모든 기업들
결제대금 100%를 전액 환불하고 결제대금의 10%를 11번가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포인트로 구매자에게 보상해 적립해주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중략......
11번가는 향후 위조품 감정 협력 브랜드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기 위한 대표적인 차별화 전략으로는 쇼핑
온라인상에서의 소액결제나 국가 간의 문화교류는 더욱 활성화 될 것이다. 소액결제시스템이란 휴대폰과 주민번호만으로 간단히 결제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하며, 우리나라 시장에서는 2000년 7월 다날이 최초로 상용화를 시작하여 이후 아직까지 꾸준한 성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아직 외국의
결제수단의 혁명, 바로 t-money 이다.
스마트카드의 속성을 활용 각종 전자 칩이 사용되는 제품, 서비스와 결합한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쉽게 다가가고 항상 휴대할 수 있는 편리성을 강조하여 높은 접근성을 가지고 있음
T-money기능 없는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당신은
온라인상에 존재하는 수 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