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인간 속에 내재한 본능적인 폭력성에 대해서 폭로하는 영화다. 96년 발표한 척 팰러니욱의 소설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 영화는 비록 미국에서 연달아 터진 대형 총기사고의 영향으로 개봉이 조금 늦춰지기도 했고, 폭력의 이유가 명확하지 않다는 점에서 극단적인 무정부주의자의 찬양, 혹은
영화로 기록되게 되었다. [세븐]은 아카데미 편집상 후보에 오르기도 한 영화였으며 마이클 더글라스와 숀 펜 주연의 [더 게임] 또한 성공작으로 평가받았다. 그리고 1999년 [파이트클럽]을 내놓은 동시에 동시대 가장 독창적인 영화로 칭송 받으며 평단의 열렬한 지지를 얻었다. 항상 인간의 어둡고, 파
1. 영화선택 동기
수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베테랑 연기자의 반열에 오른 배우 마이클 더글라스가 젊은 영화감독 데이빗 핀처의 작품에 출연하기로 결정한 이유를 밝힌 적이 있다. “때리고 부스는 그저 젊은 비디오 세대의 영화가 아닐까 생각했지만, 그는 이 영화를 통해 놀랄만한 기술과 세심함을
1. 영화의 흐름과 자아
영화의 흐름 속에서 보는 자아와 주변인물 사이의 관계
일시적인 불면증의 해소
Bob과의 만남
밥의 가슴에 묻혀 펑펑 우는 주인공
나레이터의 자아가 나옴
클로에
수용적 여성의 태도
죽기전 소망이 성관계
또한 말라는 내레이터에게 애정의 대상이기도 합니다. 환
영화 ‘파이트클럽’ 은 타나토스와 자아의 긴장관계를 잘 보여주는 영화다. ‘파이트클럽’ 이란 1대 1 싸움을 즐기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참여자들은 한 쪽이 피에 젖어 쓰러질 때까지 싸우게 된다. 놀라운 것은 이 파이트클럽이라는 단체가 영화뿐만 아니라 현실에도 존재하고 있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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