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맺음말
이 영화를 보고 제일 먼저 든 생각은 과연 인간의 이성을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란 생각이었다. 특히나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의 영화답게 현실을 완벽히 복사해 놓은 듯 사실 적이고 적나라하게 묘사한 이 영화는 홀로코스트의 잔인함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있었기 때문에 더더욱 그
피아니스트라는 작품은 홀로코스트의 잔인함을 사실적이고, 완성도 높게 그려낸 몇 안되는 수작으로 꼽힌다. 처음 이 영화의 제목을 들었을 때 사실 나는 이 영화가 음악영화인줄 알았다. 그리고, 이 영화가 홀로코스트를 다룬 영화라고 알게 되었을 때는 이 영화가 전쟁의 포화 속에서도 빛을 잃지 않
말 할 수 있다.) 영화 <피아니스트>는 2002년 제55회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최우수작품상), 2003년 아카데미에서 감독상과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유대인 피아니스트 스필만의 회고담인죽음의 도시’를 원작으로 홀로코스트에서 살아남은 주인공의 이야기를 차분하게 전개하고 있다.
나치즘
히틀러를 당수로 하여 1933년 1945까지 정권을 장악한 독일의 파시즘 정당.
폴란드와 소련 멸망 및 게르만 민족의 범 세계화를 주장.
유대인 사회주의자 공산주의자 탄압 국민감시 군사력 증강 제2차 세계대전 발발.
홀로코스트
제2차 세계 대전 중 독일 나치가 자행한 유대인 대학살.
1945년 1
본문내용
위스 은행에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스위스 은행가들이 홀로코스트 희생자들의 예금을 사취하고, 자신들의 오점을 숨기기 위해 의도적으로 주요 기록을 파기했으며, 오직 유대인만이 온갖 가증스런 행위의 피해자라는 주장이 제기 되는 등 다양한 비방이 이어졌으며 이러한 반 스위스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