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감상평 ] 일부 발췌
세익스피어의 4대 비극은 그야말로 인간사의 비극이다. 하지만 모두들 보면 서로의 조그마한 대화와 그사람의 이해를 하려고 하는 노력, 그 사람의 입장을 조금이라도 헤아려 보는 인간의 아량이 있었다면 이런 비극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다.
(중략)
인간에게 있어서 비극은 있어
지금 셰익스피어의 창작물로 알려진 작품들이 스트라트포드에서 탄생한 셰익스피어가 아닌 다른 원작자가 있다는 설이 심심찮게 대두되어 센세이션을 일으킨다. 이런 설은 셰익스피어 개인 의 천재성을 아무리 인정한다 해도 그런 거작을 그 기간 동안에 연속 창작할 만한 재능을 닦은 수학 경력을 셰
비극 : 작품이 인간에게 주어지는 고통과 불행을 주제로 하고 있는 경우
희극 : 사람들로 하여금 즐거움을 주는 주제
1904년 ‘브래들리’라는 비평가가 <세익스피어의 비극들>이라는 자신의 책에서 처음 셰익스피어 4대 비극과 5대 희극으로 분류했고, 그 후로 여러 사람들이 이를 인용하기 시작함.
Ⅰ. 개요
서양에서 정치적으로나 문화적으로 변방에 불과했던 16세기의 영국에서 인류사상 최고의 대문호가 탄생한 것은 셰익스피어 개인의 천재성만으로 돌릴 수 없는 시대 배경적 조건이 뒤따르게 되었다. 장구한 세월동안 위세를 떨친 로마제국의 영향하에서 기독교 세력에 의한 종교 유착으로
4대 비극과 5대 희극 5대 희극은 학계(영문학)에서 분류한 것이 아닌, 출판사들이 상술로 만들어낸 것이라는 견해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출판사마다 내놓는 5대 희극의 내용이 틀려서 독자에게 혼돈을 줄 수 있다. 이러한 말에 현혹되지 않고 작품을 작품 그대로 받아들이는 식견이 필요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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