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인생을 살아가는 장발장, 수용소에서 자신을 가혹하게 대한 자베르와
가난한 여자노동자 팡틴, 그리고 팡틴의 딸 코제트와 만나는 이야기
자베르
장발장이 복역하던 수용소의 경비였으며, 후에는 장발장이 거주하는 마을의 경찰서장
으로 부임하며 장발장과 재회한다. 법과 질서를 수호
<뮤지컬의 역사>
* 고대 그리스
연극 예술이 처음 본격적으로 제 모습을 갖추기 시작한 때이다. 그리스의 연극은 음악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차지했었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리스의 연극을 이어받은 로마는 장중한 비극보다는 경박한 희극을 선호했지만 로마의 희극에서도 음악은 배경음악으로서
먼저 가장 인상 깊은 인물인 자베르. 그는 내가 예전에 봤던 책에선 착한 장발장을 괴롭히는 나쁜 악당이었다. 그러나 영화의 자베르는 그렇지 않았다. 그는 악당이 아니라 자기에게 주어진 일인 범죄자를 잡는 일에 평생을 바친 이었다. 사회의 안녕을 위해 법을 지키지 않은 자들을 쫓은 것이다. 물론
Lesmiserables
:2013년 1월 1일 12시 30분 대연동 CGV에서 본 영화.
약 2주전에 리암 니슨의 영화를 우연히 함께 보았고, 2년 전 겨울 영국 런던에서 뮤지컬로 본 작품이다. 빅토르 위고의 위대한 사상이 다양한 인물들의 고뇌 속에서 드러난다.
1. hate / love 2. slavery / freedom 3. Forgiving / Being Forgiven
4. law(Justice) / Merc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