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들어가며
세상에는 우리에게 흔히 알려져 있는 그리스-로마 신화 외에도 많은 신화들이 있다. 유럽에는 북유럽의 게르만 신화인 Edda 신화, 켈트 신화가 있고, 우리나라에는 단군신화가 존재하는 등 세상에는 여러 지역에 수없이 많은 신화들이 존재하고 있다. 이들은 각기 그 문화권에서 꾸준한
Edda 신화, 켈트 신화 등이 있다. 그렇다면 게임 속에서 신화의 이야기가 주로 쓰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현대 사회에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판타지적 요소가 각광을 받고 있는 추세를 가장 잘 수용할 수 있는 장점을 신화가 가졌기 때문일 것이다. 신화를 사용하여 만들어진 게임들 중에는 제목만 차용한
4. 문학
북유럽의 신화를 담은 고시집(古詩集) 《에다 Edda》는 아이슬란드에서 발견되었는데, 그 절반이 9~11세기에 걸쳐 노르웨이에서 쓰인 것으로 여겨지고 있다. 13세기 전반 아이슬란드의 학자 스노리 스투를루손에 의해 노르웨이 왕조사(王朝史)로서 주목된 《헤임스크링글라 Heimskringla》와 함께
<게르만 신화의 세계관>
게르만 민족 전체가 가지고 있는 신화. 그러나 그 전체 모습을 엿볼 수 있을 만한 자료가 남아있지 않아 《에다(Edda)》를 중심으로 하는 북유럽의 자료를 가지고 추정할 수밖에 없다. 게르만신화는 그리스로마신화와 함께 유럽의 2대신화를 이룬다. 엄격하게 말하면 북유럽의 신
(174 mg, 1.0 mmol)과 3-methyl-2-butenal (92 mg, 1.1 mmol)을 가한다. 마지막으로 EDDA (180 mg, 1.0 mmol)을 넣는다.
② 이구둥근플라스크에 condenser를 연결한 후 condenser 윗부분에 질소를 채운풍선을 연결한다.
③ 실온에서 1시간 동안 stirring 시킨다.
④ TLC를 이용해서 반응 진행여부를 판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