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가와 문화
I. 여가문화의 형성
여가를 즐기는 것이 생활의 일부분이므로 여가는 문화의 일부로
여겨진다. 인간은 생활의 다른 부분만큼이나 여가활용에 많은 비중
을 둔다. 칸도(Kando)가 지적한 바에 의하면, 문화는 "사회의 형태 또
는 사회 속에서 문화의 일반적인 의미는 일을 하지 않는 시
We should do something to stop them from doing dogmatic history distortion.
Knowing our northern history is good, but just by knowing them isn't really helping.
Informing the fact that we are the true owner of the northeast history and Kando would be an effective way to annoy them. By having a campaign, tweeting, or making a video clip, we can become a powerful message informer. Moreover, we
Kando의 M-F scale(Masculinity Feminity Scale) 64문항과 Osmond and Martin의 SRA(Sex Role Attitude Scale) 34문항, Brogan and Kutner가 개발한 성역할 측정지표 36문항 중에서 한국의 성인남녀에게 적용이 가능하다고 생각되는 문항 45개를 추출해 냈다. 그 다음, 위의 45개 문항이 앞에서 지적한 성 고정관념을 구성하는 네 가지 범
1) RECREATION의 단어를 이용한 본질
♣R-Restoration(회복), 능률적으로 일을 수행하기 위해 원기를 회복하거나 쉬는 활동
♣E- Enjoyment(즐거움), 레크리에이션 참가와 불참의 결정적 요인으로 작용
♣C-Constructiveness(건설적인), 사회적으로 용납되며 건설적인 활동이 기본조건
♣R-Result(결과), 개인과 사회 전
Ⅰ. 스포츠와 대중매체
현대인은 생활에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얻기 위하여 주로 대중매체를 이용하고 있다. 20세기에 들어 급속히 발전한 현대의 과학기술 문명은 많은 양의 지식과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매체를 출현 발달시켰으며 대중문화의 홍수 속에서 생활하고 있는 현대인은 주로 TV 라디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