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문화에 있어서 창의력을 키워주는 그 원천은 기획에 있다. 제작은 그 기획에 힘을 불어넣는 에너지이다. 과거의 한국영화제도 하에서는 그 기획과 제작이 정부의 정책과 유동자본에 의해 흔들렸다. 앞으로는 기획과 제작이 정책과 자본을 동원하여 창의력을 가능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
Ⅰ. 서 론
요즘은 인터넷은 모든 사람들의 생활 속에 깊숙이 파고들어 우리생활의 일부가 되고 있다. UCC를 활용하여 뉴스 프로그램 동영상 제보, 뉴스 게릴라도 UCC의 좋은 예라 할 수 있다. 전자 기타 연주로 유명한 연주자뿐 아니라 UCC을 이용한 엽기적 물건을 판매하는 쇼핑몰과 시사 프로그램까지
Ⅰ. 방송전문인력교육
일본의 텔레비전방송사, 프로덕션, 비디오산업계 등 방송영상종사자들을 위한 재교육은 크게 두 가지 차원에서 교육이 이루어진다. 첫째, 각 사별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으로 일본은 전통적으로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자사 조직인으로서의 자질을 중시
프로그램 기획안
1) 프로그램 제목
“직접 만들어봄”
『집사와 고양이가 만드는 고양이용품.』
‘캣 타워’에서 ‘밥그릇’에 이르기 까지 다양한 고양이 용품을 고양이를 기르는 1인 방송인이 직접 제작하거나 기성품을 비교하여 실 사용자인 고양이의 만족도를 영상으로 촬영하고, 객관적인
Ⅰ. 개요
영화 제작과 영화 배급은 동전의 앞뒤처럼 밀접한 관계지만 우리 나라 영화산업은 제 작과 배급체계가 합리적인 유대관계를 갖지 못하고 있다. 그것은 우리영화가 일본식민 지 시대였던 1919년에 탄생하여 영화토착자본의 형성이 어려웠고 또한 영화유통의 절 대요소인 극장들의 체인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