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업분석
1)SWOT 분석
(1)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에
분석
1)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
- 타사(소니의 PS3, MS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
-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
-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
- 체계적인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 닌텐도에서 개발한 게임 캐릭터
분석
(1) 강점(Strength)
심플하고 예쁜 디자인으로 타사(소니의 PS3, 마이크로 소프트의 XBOX360)에 비해 저렴한 가격이다. 연령에 관계없이 사용 조작법이 간단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단순한 오락, 게임기만의 기능이 아닌 학습효과나 교양분야의 효과 월등하여 여러 방면으로 다양하게 이용 가능
분석
- 닌텐도 WII 는 발매직후 360판매량의 2배 (PS3의 4배)를 그리며 1년 만에 XBOX360의 발매량을 따라잡고 8월에 판매량 역전을 했다.
닌텐도의 저력이 대단합니다. 한동안은 누적판매율 때문에 부동의 1위를 지킬 것으로 예상된다.
- 거의 1년 늦게 발매된 PS3 가 360의 판매량을 능가하려면 지금보다 매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