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이란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가 사람, 사물, 환경 속으로 스며들고 서로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마크 와이저(Mark Weiser)이다. 그는 PARC(The Palo Alt
Ⅰ. 서 론
한국은 현재 세계 6위권의 원자력발전국가이며, GIF 등 원자력기술선진국 그룹에 속하는 등 국제적으로 한국의 원자력위상이 매우 높다고 볼 수 있다. 언제부턴가 이산화탄소 감소, 녹색성장, 대체에너지라는 단어들이 자주 등장하기 시작했다. 근래에 들어서는 화석연료에 대한 근본적인
아두이노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기반으로 만들어진 소형 보드로서 다양한 스위치나 센서로부터 입력 값을 받아들여 LED나 모터와 같은 전자 장치들로 출력을 제어함으로써 다양한 기기와 센서를 연결하여 창작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통합개발 환경을 제공한다
이러한 아두이노는 인터액티브 프로젝트를
어플을 통해 제어하는 무드등을 만들었습니다. 제 역할은 앱 코딩, 통신모듈과 스피커연결 이였습니다. 동료들과 역할을 분담하여 업무를 진행하였으나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아두이노와 어플의 코딩이 일치해야 했습니다. 또한 시연하면서 스피커와 통신 간에 잡음 문제도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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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1. Easy Living Project
2. Cool Town Project
3. Smart Dust Project
4. Things That Think Project
5. Oxygen Project
* 일본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주요 프로젝트
1. MicroChip Network Project
2. Everything My Terminal Project
3. Anywhere Network Project
* 유럽의 유비쿼터스 컴퓨팅 주요 프로젝트
1. Smart It's Project
2. Paper++ Project
3. Groc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