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와예술 2023년 2학기 중간과제
Ⅰ. 서 론
세계는 과거 수십 년 동안 볼 수 없었던 대규모 팬데믹, 코로나19(COVID-19)의 도래로 큰 충격을 받았다. 그 충격은 단순히 건강과 경제에만 그치지 않았다. 사람들의 일상, 그중에서도 취미와 여가 활동에도 깊은 변화를 가져왔다. 이 변화의 파장은 아직도
여가시간의 소비로만 보이지 않았다. 그것은 오히려 사람들의 정신적 안정과 감정의 균형을 찾는 수단이 되었다. 온라인 환경의 중요성이 강조되면서, 디지털 환경에서의 취미 활동의 변화는 특히 두드러졌다. 그리고 사람들은 자연과의 교감을 중심으로 한 활동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이렇
여가생활에도 급격한 변화가 발생하고 있다. COVID-19의 감염 우려와 함께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하여 실외 여가활동의 제약이 커지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코로나 19(COVID 19)로 중단되었던 일상이 서서히 회복되면서 우리 사회 구성원들의 취미 생활에 나타난 변화에 대해 분석해 보겠
Ⅰ. 서 론
1945년 해방 이후 바로 이어진 한국 전쟁으로 인해 우리는 경제 성장에만 급급한 체 살아왔다. 때문에 여가나 놀이 문화 등은 사치로 여겨졌고 나와 가족들이 먹고 살기위해, 후진국이라는 타이틀을 벗기 위해 죽을힘을 다했던 세대였다. 이로 인해 우리는 한강의 기적 이라고 불릴 만큼의
여가문화의 하나로 즐기거나 경제적 여유를 가진 사람들의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이 덕분에 즐기기 위한 도구로서 게임을 이용하는 게임 유저들 간의 상호 작용, 커뮤니케이션의 증가, 스트레스 해소의 긍정적 효과를 기대해볼 만하다. 그리고 과거에 비해 이용 연령층의 폭이 확장되어 나이를 불문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