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Reality Probelmized
2기 전자 미디어 시대를 문화적으로 해석하기 이전에 우리는 더 발전된 기술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를 고려해야 한다. “Virtual"이라는 용어는 ‘대체물’ 혹은 ‘대체적 상황’을 언급할 때 사용되는 컴퓨터 전문용어로 사용되었다. 예를 들어 가상 메모리(Virtual Memory)‘는 임의 추
I. Introduction
I understand cyber culture within the conceptual framework. As a wide social and cultural movement, I have outlined in this essay, that is closely linked to advanced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 technologies, their emergence and development and their cultural colonization.
Ⅰ. 이야기치료의 함의
1. 이야기적 사고의 제안들
* 정체성은 공적이며 사회적인 성취다- 그것은 사회적 관례와 지역 사회의 사람들 안에서 협상되어지는 것이다.
* 사람들이 살아가는 경험에 주는 의미들은 이 의미들과 관계된 자아의 실행과 관계성의 실행과 마찬가지로 그들의 삶을 구성한다.
Ⅳ. 본문 강독
1. Narrating the Nation : An Imagined Community
National cultures are composed not only of cultural institutions, but of symbols and representations.
민족 문화는 문화 제도와 상징과 재현들로 구성되어 있다.
A national culture is a discourseㅡa way of constructing meanings which influences and organizes both our actions and our conception of ourse
구성 (Organization)
서론 – 청중의 주의를 잘 집중시켰는가? 아웃라인을 제시하였는가?
본론 – 분명한 주장과 그에 대한 설명 (증명)이 있었는가?
결론 – 내용을 잘 정리하였는가? 깊은 인상을 남기며 끝맺었는가?4S’s: Signpost, State, Support, Summarize
실행 (Delivery)
언어- 적절한 용어를 사용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