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

 1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1
 2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2
 3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3
 4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4
 5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0년 1학기 관광마케팅 출석수업대체시험 과제물(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최근 우리나라 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인구통계학적 요인, 문화적 요인, 경제적 요인, 기술적 요인, 자연환경적 요인, 법률적·정치적 요인) 중 3개 요인을 선택하여 예를 들어 분석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문화적 요인
2. 기술적 요인
3. 법률적•정치적 요인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경제적 환경.hwp
2. 사회 문화적 환경.hwp
3. 인구통계학적 환경.hwp
4. 자연환경.hwp
5. 정치적 법적 환경.hwp



본문내용
I. 서 론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국가 간의 이동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고, 교통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서 예전 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로 국제화, 세계화가 이루어지고 있다. 더구나 각 나라들에 있어서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건강까지 챙기고자 하는 웰빙 바람을 타고 국내여행이든 국제여행이든 여행객들이 매년 증가하고 있는 추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관광서비스 산업은 모든 나라들에 있어서 고부가가치 미래전략산업으로 분류되어 정책적으로 장려되고 집중적인 지원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나라 관광산업은 과거 수십년간 국내 우수한 문화를 해외에 알리고 외화획득 등 경제적인 효과 등의 이유로 정책입안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아왔고 정부는 해외시장 확대를 위해 해외 관광객 유치 예산을 점차 확대하여 왔다. 그 결과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의 외래객 출입국자료에 의하면 2012년 1천만명의 외래 관광객들이 한국을 방문하였고, 2018년 한국을 관광목적으로 방문하는 주요국가로는 일본(30.7%), 중국ㆍ홍콩(15.2%), 미국(4.7%), 대만(4.0%)의 4개국이며 전체 외래 관광객의 57.2%를 차지하고 있다.
이는 관광업계뿐만 아니라 정부, 그리고 지방자치단체들의 관광산업에 대한 세제 및 재정지원 강화, 각종 규제 완화 등의 조치를 통하여 관광산업을 국가의 주요 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하려는 노력의 결과일 것이다. 그러나 세계 각국의 관광선진국으로의 도약을 위한 관광정책적 노력에 비해 우리나라의 관광정책은 주변 일본과 중국 등 동북아 지역국과 비교에서 열세의 상황에 직면하고 있다. 따라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는 국내외 관광환경변화와 주변국의 관광정책 변화에 따라 관광객의 행동과 패턴 변화에 발맞추어 관광객욕구에 부합할 수 있는 세분된 관광정책이 필요하다.
이 레포트는 관광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거시환경 중에서 문화적 요인, 기술적 요인, 법률적&#8226;정치적 요인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론

1. 문화적 요인

현대 사회의 사람들이 즐기는 주요 특징중의 하나는 여행과 관광이다. 세계 도처의 이국적인 곳들을 방문하거나 했던 것을 일상생활 속의 대화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