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

 1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
 2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2
 3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3
 4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4
 5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5
 6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6
 7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7
 8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8
 9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9
 10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0
 11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1
 12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2
 13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3
 14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4
 15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5
 16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6
 17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7
 18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8
 19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1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한국전력공사 윤리경영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기업소개
1. 회사개요
2. 기업현황
3. 비젼&미션

Ⅱ. 윤리경영 현황
1. 투명경영
2. 성공적인 경영 프로그램
3. 사회공헌


Ⅲ. 윤리경영 평가
1. 청렴도 조사 결과
2. 사회에 의한 평가
3. 우리 팀의 한국전력 평가


Ⅳ. 개선방향과 과제
1. 글로벌 윤리 기업으로 세계속의 한국전력 구현
2. 공공 기관으로서의 책임감

본문내용
2. 성공적인 윤리경영 프로그램

-윤리경영의 제도화

‘Clean Power KEPCO 9.9’라는 윤리경영 브랜드를 선정하여 글로벌 스탠더드 수준의 투명경영 정착과 청렴지수 9.9를 지향하는 윤리기준과 제도를 정비하였다. 신규 전기사용신청, 계약, 건설공사 등 부조리 개연성이 높은 업무 47개 과제를 발굴하여 제도를 개선하고 부조리를 차단하였다.
또한 임직원 행동강령 및 부조리 신고 포상제도를 현실에 맞게 개정하여 기준을 강화하고 고위간부 자율 재산 등록제, 임원 직무 청렴계약제를 도입하여 간부직원의 윤리규범을 마련하였다. 임원 및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청렴도 조사와 다면 평가를 시행하여 리더의 청렴성을 인사에 반영하여 청렴문화를 선도하였으며 청렴CS 평가제도를 시행하여 직원의 업무처리에 대한 협력업체의 만족도를 체크하는 등 윤리경영 정착과 제도개선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윤리경영에 대한 체계적 성과관리 및 피드백을 위해 과학적인 윤리수준진단 툴(Tool)을 개발하였다. 이를 통해 개인별, 사업소별 윤리수준을 진단하여 윤리경영 정책방향을 설정하고 윤리의식 변화도와 윤리경영 성과를 측정하여 윤리경영 추진 시스템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업무처리절차의 시스템화

경영의 투명성 제고를 위해 ERP를 구축하여 69개 단위업무 425개의 프로세스 개선과 정보 공유로 319억 원의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성을 꾀하였다.
한전은 공기업 중 유일한 뉴욕증시 상장기업으로, 세계수준의 회계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1,051개 회계리스크에 대한 내부통제절차를 표준화하여 허위·오류를 사전에 차단하고 고위 회계책임자의 윤리준칙을 제정하여 준수하고 있으며 뉴욕상장회사에 적합한 회계보고서를 매년 뉴욕증권거래소에 보고하고 있다. 또한 협력업체의 업무불편해소 및 부조리 차단을 위해 물품구매를 100% 전자계약으로 시행하였고, 예정가격 등 입찰정보를 인터넷으로 공개하는 등 조달의 투명성을 제고하였다.
-윤리문화의 내재화

경영진이 주관하여 신입사원, 협력회사 등을 상대로 윤리의식을 고취시키고 전 직원이 사이버윤리교육을 받도록 함은 물론 혁신윤리리더를 선발하여 윤리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으로 사업소 실정에 맞는 윤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자율윤리 실천과제를 발굴하여 실천토록 함으로써 윤리문화를 체질화하여 현장중심의 자율윤리 실천문화가 정착되도록 지원하였다.
또한 윤리브랜드 확산을 위한 슬로건을 공모하여 사원증에 부착하게 하고 윤리경영 수기 공모집과 윤리경영 가이드북을 발간, 윤리경영의 딜레마를 극복한 생생한 경험을 공유하고 임직원 행동강령을 판단의 준거로 삼도록 했다. 조직 내 벽허물기를 위한 교차 보직제를 도입하여 동일 직군 간 형성되기 쉬운 온정·연고주의를 타파하고 인사정보 전면공개, CEO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