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

 1  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1
 2  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2
 3  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3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홍보학과 학업계획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 지원동기와 진로계획을 중심으로 우리 대학교가 지원자를 선발해야 하는 이유에 대하여 기술하여 주십시오.
저는 교내 방송반 반장(국장)으로 활동하면서, 방송반에 다양한 변화를 만들었습니다. 국장을 맡기 전 방송반은 선생님들 사이에서 평판이 별로 좋지 않았고, 불미스러운 일로 동아리 체제가 아닌 CA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저는 방송반의 긍정적인 이미지를 만들고 동아리 체제로 다시 바꾸자는 장기적인 계획을 세웠습니다. 먼저 방송반이 맡는 모든 일에 성실하게 임했고 목요일 점심방송은 신청곡을 받아 운영했습니다.
가장 큰 행사인 축제는 영화관이라는 컨셉으로 직접 기획을 해서, 영상상영시간이 5분이었던 작년과 달리 CF 패러디, 미니드라마 등을 포함해 20분이 넘는 상영시간을 확보했으며, 긴 상영 시간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은 물론 선생님들에게까지 큰 호평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여름방학 때는 점심방송의 질을 높이자는 목표로 스스로넷에서 6번에 걸쳐서 미디어 아카데미 라디오 활용기법을 수료했고(2009.8.8.), ‘교육을 받기 위해 직접 스스로넷에 연락한 최초의 학생들’이 되었습니다. 교육 수료 후, 라디오 교육에서 국장님의 제안을 받아 약 두 달간의 연습 후 라디오 방송을 하게 되었습니다. 라디오 대본 중 직접 기획한 이라는 코너는‘이 곳의 모든 방송 코너들 중 가장 참신하고 중독성 있다.’는 국장님의 칭찬을 받았습니다.
2학년 말에는 친구들과 00000 UCC 공모전에 응모했습니다. UCC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조금이라도 더 효과적으로 00를 소개하는 작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고, 비록 수상은 하지 못했지만 많은 네티즌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많이 부족하고 어설픈 작품이었지만 70개가 넘는 댓글과 7.1의 평점을 보며 도전하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고 뿌듯한 경험이었습니다.
방송반이라고 학업에 소홀하다는 소리를 듣기 싫어서 공부도 열심히 했습니다. 그 결과 1학년 1학기 2.6이었던 내신 성적을 3학년 1학기에는 2.0으로 바꿀 수 있었습니다. 1학년 때 학원을 그만 둔 후 사교육의 힘을 받지 않고 성적을 올렸기에 성취감이 더 크게 느껴졌습니다. 또 성적을 꾸준히 올려가면서‘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어 시작하기도 전에 수없이 고민 하던 예전의 우유부단한 모습에서 좀 더 적극적이고 도전적인 모습으로 바뀌어가는 것을 느꼈습니다.
2. 지원자가 속했던 공동체에서 자신의 역할(리더십, 봉사정신, 인성함양노력 등)이 어떠한 것이 있었는지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띄어쓰기를 포함하여 1500자 내외)
저는 방송반에서 여러 가지 활동을 하면서 홍보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언제부턴가 제가 TV 프로그램만큼 CF를 주의 깊게 보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저는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광고홍보전문가가 되고 싶습니다. 그리고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축적한 후에는 공동체라디오 같은 광고회사를 세우고 싶습니다.
그 광고회사는 기업이 아니라 개인을 대상으로 하고, 개인에게 자신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법을 교육합니다. 저는 이 회사를 통해 앞으로 더 늘어날 1인 기업이 자신을 효과적으로 광고, 홍보해서 경쟁력을 높이도록 도와주고 싶습니다. 저는 위와 같은 제 꿈을 이루기 위해 광고홍보학과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학업계획을 살펴보니, 동국 참사랑인증제의 인증요건과 거의 비슷해서 저는 입학 후 제일 큰 목표를 으로 세웠습니다. 우선, 동국대 광고홍보학과 11학번으로써 학업에 충실히 할 것입니다. 교수님들의 수업을 열심히 들으며 이론 공부에 힘쓰고, 특히 광고심리학에 대해서 자세히 공부하면서 평균 3.5의 학점을 유지할 계획입니다. 공부를 열심히 하면서, 공모전에도 많이 참가할 예정입니다. 광고에 관한 책을 찾던 중, 이라는 책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 책을 읽으면서 공모전을 통해 경험을 쌓는 것도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저는 광고에 대한 공부를 하면서 틈틈이 공모전에 나가 다양한 경험을 쌓고 실력도 향상시켜 Creative Leader에 한발짝 나아가고 싶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동하는 글로벌 광고인이 되기 위해서 토익이나 텝스는 물론, 회화까지 영어공부를 열심히 할 것입니다. 또 국내에서 영어공부를 하는 것으로 만족하지 않고, CSUSB 학기제를 통해서 1학기 동안 해외에 나가 영어, 전공과목은 물론 외국의 문화를 배우고 싶습니다.
광고에 대한 공부 외에, 봉사활동에도 열심히 임할 예정입니다. 고등학생은 공부 할 시간도 없다.는 핑계로 봉사활동을 자주 하지 못했는데, 헌혈가능나이가 되고서 헌혈을 한 적이 있습니다. 짧은 시간이 걸렸지만 내 혈액이 다른 사람의 생명을 구한다는 생각이 드니 스스로가 대견스러웠습니다. 동국참사랑봉사단이나 그 외 다른 봉사단체를 통해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그 뿌듯한 기쁨을 다시 느끼면서 남을 배려하는 이타적인 사람으로 거듭 날 것입니다.
4. 지원동기 및 지원하는 학부(학과)와 관련된 준비과정과 활동을 기술하고, 향후 전공 영역에서의 성공적 학업 수행과 진로 계획 및 대학 졸업 후의 활동 계획을 구체적으로 기술하여 주십시오.
어렸을 때부터 무엇을 만드는 데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만들고 꾸미던 취미가 언제부턴가 영상, 방송 쪽으로 초점이 모아졌습니다. 저는 방송반 활동을 하면서 성적이 올랐을 때보다 더 큰 성취감이나 즐거움, 성취감을 느꼈고 무엇보다 그건 참 재미있었습니다. 한창 축제 편집을 할 때는 편집을 하다가 시간이 없어서 방송반 컴퓨터 본체를 들고 집에 와 밤을 새서 편집을 하고, 새벽에 학교에 가서 다시 설치하면서 일주일이 넘게 편집을 했습니다. 물론 그 때는 죽을 것 같이 힘들었지만 매일 3시간밖에 못자면서도 일주일을 편집할 수 있었던 건 열정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마 남이 시켜서 억지로 하는 일이었으면 당연히 3일도 못가서 그만두었겠죠.
언젠가 외국어 문제를 풀면서 이런 내용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A와 B 두 그룹으로 나누어 실험을 진행하는 데, A는 하고 싶은 일을 직업으로 삼은 집단, B는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하기 위해 지금은 돈을 버는 직업을 택한 집단이었습니다. 몇 십 년 후, 그들 중 101명이 백만장자가 되었는데 100명이 A집단에서 나왔다고 합니다. 광고하는 사람들의 보수가 엄청 많은 것도 아니고, 안정적이지도 않고 게다가 야근도 밥 먹듯이 하는 데도 제가 광고를 하고 싶은 이유는 A집단이 직업을 택한 이유와 같이 광고는 재미있기 때문입니다. 아직 ‘광고하는 김은비’의 미래를 보지 못했지만, 다른 친구들처럼 ‘회사에서 선호하는 학과니까’경영학과를 선택했다거나 ‘취직이 잘 되더라는’간호학과를 선택한다면 제 미래는 어떻게 될지 생각하지 않아도 끔찍합니다.
여태까지 광고홍보에 대한 관심과 열정을 키워온 단계였다면 대학교에 가서는 관련된 전문성을 키울 차례라고 생각합니다. 아직은 아는 것도 별로 없고 미숙하지만, 즐거운 일을 하면서 만족스럽고 행복한 삶은 물론 부나 명예 같은 부수적인 것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TV에서 한국홍보전문가 서경덕씨를 보고 굉장히 존경스러웠습니다. 나에게는 없는 용기와 대담함 때문이었고 실천력 때문이었고 열정 때문이었습니다. 열정은 한국 홍보 물품을 나누어주던 괴짜 대학생을 뉴욕 타임스에 전면광고를 내는 한국홍보전문가로 만들었고, 저에게도 그만큼의 변화와 발전을 만들어 줄 거라고 믿습니다. 저의 열정과 관심은 저를 발전시키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