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우드 그룹 소개

 1  스타우드 그룹 소개-1
 2  스타우드 그룹 소개-2
 3  스타우드 그룹 소개-3
 4  스타우드 그룹 소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스타우드 그룹 소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스타우드그룹 소개
1. 브랜드 파워
스타우드 호텔 그룹은 2003년 기준 세계 8위의 호텔 그룹에 해당하고, 산하의 쉐라톤 브랜드는 전 세계 호텔 브랜드 중 6위에 해당한다. 스타우드는 세인트 레지스, 럭셔리 컬렉션, 쉐라톤, 더블유 호텔, 웨스틴, 르 메르디앙, 포 포인트 등 7개의 호텔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프랜차이즈를 포함해 전 세계 82개국에서 748개의 호텔이 스타우드의 브랜드를 사용하고 있다. 스타우드는 전 세계에 분포하는 체인호텔들과 강력한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체인형 호텔 업계의 선두주자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하였으며, 특히 최근에는 고급 브랜드 호텔들을 중심으로 기존 고객의 충성도 확대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공세를 펼치고 있다. 스타우드의 브랜드 파워는 자체적인 고객만족도 평가와 관련저널 등에 발표된 선호도 조사에 잘 드러나는데, 2004년 ‘Conde Nast Traveler’의 ‘2004 Readers Choice Awards’에 스타우드 산하의 30개의 호텔이 포함되었으며, 이 중 4개의 호텔은 ‘Top 100 Best Hotels in the World’에 오른 바 있다. 또한 스타우드 호텔 그룹은 3년 연속 ‘World Travel Awards’에서 선정한 ‘Worlds Leading Hotel Group’에 오른 바 있다.
2.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
스타우드 브랜드의 지향 점은 신중한 추가적인 자산 취득, 위탁운영 및 프랜차이즈의 확대, 공유제 리조트의 확충 및 VOI 판매 증대, 보유 자산의 가치 증대 등을 통해 사업 포트폴리오의 수익성과 현금흐름을 극대화하는 데 있다.

연혁- 힐튼호텔과 나란히 세계 최대의 호텔 체인을 형성하고 있다. 1904년 창립하였다. 대공황 후 부동산 가격의 하락에 착안하여 부동산회사를 설립한 E.헨더슨이 1930년대에 인수하였다. 그 후 발전을 거듭하여 1980년대 미국 및 해외에 약 400개의 호텔망을 가지게 되었다. 1967년 복합기업체로 유명한 ITT의 산하에 들어갔으며, 1977년 한국의 워커힐(주)이 프랜차이즈체인 계약을 체결, 쉐라톤워커힐(주)을 발족시켰다.
쉐라톤은 호텔 체인으로 본사는 미국 뉴욕 주 화이트 플레인즈에 있다. 스타우드 호텔 & 리조츠 월드와이드 그룹에 속한 가장 큰 브랜드이자 두 번째로 오래된 브랜드이다.
1937년 미국의 대공황 여파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하던 때 E. 헨더슨(Ernest Henderson)과 로버트 무어(Robert Moore)가 스톤헤이븐 호텔을 인수하여 쉐라톤 호텔이라고 이름 붙였다. 1939년까지 헨더슨과 무어는 보스톤에 호텔 3곳을 개장하였으며 급속히 성장을 거듭해 동부 연안에도 호텔을 세웠다. 1945년 쉐라톤은 뉴욕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한 첫 호텔 체인이 되었다. 1949년 캐나다의 호텔 두 곳을 인수하면서 해외로 진출했으며, 1960년대에는 남미와 중동 지역에도 호텔을 개장하였다. 1965년 100번째 쉐라톤 호텔이 문을 열었다. 1985년 서구 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에 호텔을 개장하였다. 1995년 4월, 쉐라톤은 중급 수준의 호텔 브랜드인 포 포인트를 도입했다. 이외에도 세인트 레지스 호텔 & 리조츠, 더 럭셔리 컬렉션, 엘러먼트, 르 메르디앙, W호텔즈, 알로프트, 웨스틴 호텔즈 & 리조츠등의 브랜드가 있다. 국내에 쉐라톤 워커힐 호텔은 1963년 4월 문을 열었다. 1973년 선경개발(주)에서 인수하여 SK그룹 계열사가 되었다. 1977년 호텔 체인업체인 쉐라톤과 프랜차이즈 체인 계약을 맺었다
수상내용-

쉐라톤 인천 호텔이 인도의 델리에서 개최된 2010 월드 트레블 어워드(World Travel Award) 시상식에서 ‘아시아가 주목하는 떠오르는 호텔’로 선정됐다. 올해로 17회를 맞는 월드 트레블 어워드는 여행업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며 전세계 여행산업 전반에 걸쳐 매년 그 인지도와 우수 고객 서비스에 대해 시상하는 상이며 이번 쉐라톤 인천 호텔의 수상은 지난해 8월 오픈 이후 개관 1년여 만에 이룬 쾌거로 그 의미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어 쉐라톤 인천 호텔은 ‘아시아의 친환경 그린 호텔(Asia’s Leading Green Hotel)’, ‘대한민국이 주목하는 비즈니스 호텔(South Korea’s Leading Business Hotel)’ 부문에도 선정됐다. 쉐라톤 인천 호텔은 지난 6월에도 영국의 유력한 여행관련 매체인 비즈니스 데스티네이션스 (Business Destinations)으로부터 ‘2011 한국 최고의 비즈니스 호텔’로 2년 연속 선정된 바 있습니다.
선배와의 인터뷰 내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