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

 1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1
 2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2
 3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3
 4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4
 5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2021년 2학기 현대시론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두 편 선택하고, 아래 조건과 지시사항을 반영하여,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시오.


- 목 차 -

1. 꽃과 같은 당신에게

2. 당신의 사랑

3. 단단해지려는 노력

참고문헌



본문내용
1. 꽃과 같은 당신에게

이 레포트는 󰡔현대시론󰡕 교재에 인용된 작품 가운에 본인에게 가장 인상적인 작품을 김춘수와 김소월의 시 두 편 선택하고, 그 작품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작성하였하였다.
중년기 초입에 들어선 나이입니다. 중년기에 접어들면 변화의 시기를 보낸다고 하는데, 제가 이 변화의 시기를 보내는 중입니다. 중년기를 맞으면 생활에서 활기도 잃고 의욕도 잃어 간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 것 같습니다. 저의 인생에서 갑자기 빠져나간 것 같은 느낌이 들고, 공허감에 우울해지곤 합니다. 그동안 나름대로 치열하게 살아왔습니다. 병약한 몸으로 태어나 가난한 가정환경 속에서 수없이 많은 실패와 아픔을 이겨내고, 아르바이트를 해 가면서 늦게 대학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당신이 낮에는 직장에서, 밤에는 방송대학의 강의를 들으며 예전에 이루지 못한 꿈들을 만들어 가는 모습에서 존경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1) 해당 작품을 선택한 이유
당신이 연애시절 보낸 편지가 기억납니다. 해당 작품을 선택한 이유도 여기에 있으며, 그 당시를 생각하며 떠올리게 됩니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기 전에는
그는 다만
하나의 몸짓에 지나지 않았다.
내가 그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내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중략)
우리들은 모두
무엇이 되고 싶다.
너는 나에게 나는 너에게
잊혀지지 않은 하나의 눈짓이 되고 싶다.

2) 작품과 작가에 관한 기본 정보
김춘수는 서구의 상징주의 및 슈르레알리즘의 영향을 많이 받은 시인입니다. 초기에 전통적인 서정시를 쓰던 그가 상징주의에 영향을 받아 존재론적시의 창작으로 전환한 것은 60년대에 들어 상징주의와 자신의 독특한 관점으로 조화시켜 이른 바 ‘무의미의 시’를 창작하게 됩니다. 그의 소위 ‘무의미’ 란 상징주의의 순수시 혹은 절대시의 개념에 유사한 것입니다. 그는 자신의 시속에서 잠재의식의 내면 풍경을 회화적으로 묘사하여 형상화하는 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 중략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이 분야 인기자료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