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

 1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1
 2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2
 3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3
 4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4
 5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5
 6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책 요약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가치혁신 - 블루오션전략의 핵심

2. 블루오션전략 개발의 핵심 원칙

3. 블루오션전략 실행

4. 기득권에 의해 제기되는 모든 정치적 장애를 극복 한다

4. 결론 : 블루오션 전략의 지속성과 재개

본문내용
블루오션전략의 중심 목표는 가치 혁신, 즉 구매자를 위해서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비용을 낮추는 것이다. 가치 혁신은 블루오션전략의 초석이다. 가치 혁신은 한 기업의 설비와 가격, 비용 구조가 적절하게 일치될 때에만 달성할 수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전체 시스템을 통한 접근법이 지속성 있는 블루오션을 창출한다.

아주 성공적인 블루오션전략의 사례를 정리하면,
● Apple Computer는 디지털 뮤직 플레이어인 I-Pod와 디지털 뮤직 스토어인 iTune으로 디지털 뮤직 시장의 60%를 차지하고 있다.
● Ford는 1908년 기존 자동차의 절반 가격으로 모델-T를 도입했다.
● CNN은 1980년 일주일 내내 24시간 방송하는 실시간 뉴스를 도입했다.
● Cirque de Soleil은 1984년 서커스와 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새로운 쇼 개념을 도입해 전통적인 서커스단이 100년에 걸쳐서 벌어들인 것보다 더 많은 수입을 20년도 안되어 달성했다.
● 일본 자동차 업체들은 1970년대 미국 자동차 시장에 연비가 뛰어난 소형차를 도입했다.

모든 블루오션은 성공을 가져온다. 이는 기존의 경쟁자를 물리치는 것보다는 가치 혁신에 더 초점을 맞추기 때문이다. 가치 혁신은 기업이 고객을 위한 효용과 가격, 비용편익을 혁신과 일치시킬 때 발생한다. 가치 혁신을 달성하는 기업들은 차별화와 비용절감을 동시에 추구한다. 이는 비 고객층을 고객으로 전환함으로써 시장을 크게 늘린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달성하기 위한 관건은 이전에는 합당한 가격에 이용할 수 없었던 특징과 요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시간경과에 따라 규모의 경제가 실현되면 비용은 더욱 감소할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