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

 1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
 2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2
 3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3
 4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4
 5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5
 6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6
 7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7
 8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8
 9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9
 10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0
 11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1
 12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2
 13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3
 14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4
 15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5
 16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6
 17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7
 18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8
 19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19
 20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설문 및 분석] 유행다이어트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목차
다이어트의 정의
국내외 다이어트의 현황조사
유행다이어트의 종류와 그 분석
다이어트 시 발생하게 되는 문제점
바람직한 다이어트 방법의 제시
다이어트 [ diet ]
건강이나 미용을 위하여 음식의 먹는 양이나 종류를 제한하는 일.
유행다이어트
사람들의 점점 더 날씬해 지고 싶은 욕구를 반영하듯, 살을 빼는 새로운
방법들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데, 이 많은 방법들 중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짧은 기간에 많은 체중감량이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들만 사람들
사이에 유행하게 된다.
잘못된 다이어트로 인한 피해사례
사례1.
12일 오전 9시께 경북 포항시 김모(65) 씨 집에서 며느리 신모(38) 씨가 심한 구토를 하다 기도가 막혀 병원으로 옮기던 중 숨졌다.
경찰에 따르면 신씨는 11일 오후 시댁에 제사를 지내러 왔다가 감주를 먹은 뒤 밤새 구토와 설사를 했으며, 12일 아침 다시 구토를 하다 실신, 구급차에 실려 병원으로 가던 중 숨졌다.
체중이 70kg에 달했던 신씨는 1년 전부터 음식물을 거의 먹지 않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체중을 20kg 이상 줄이는 바람에 최근 기력이 크게 약해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의사 검안 결과 신씨가 무리한 체중 감량에 따른 심신 허약 상태에서 구토를 하던 중 음식물이 올라오다 기도를 막아 숨졌다고 밝혔다
사례2.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던 20대 여성이 숨졌다. 18일 오후 2시경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 S아파트에서 A씨(여, 22 직장인)가 방에 누워 숨져 있는 것을 A씨의 어머니(51세)가 발견했다.
경찰은 A씨가 3년 전부터 변비약 등을 복용하며 60kg이 넘던 몸무게를 40kg대로 빼는 등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해왔다는 가족들의 진술에 따라 A씨가 심한 탈수 현상과 함께 약물 과다 복용에
의한 후유증으로 숨진 것으로 보고 정확한 사인을 조사 중이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하루에도 몇 차례씩 몸무게를 재면서 몸무게가 늘어나면 손을 입에 집어넣어 구토를 하는 등 거식증 증세까지 보여온 것으로 드러났다.
한 20대 여성이 살을 빼려고 한증막에 너무 오래 있다가 그만 목숨을 잃었습니다.
사우나나 찜질방에서 하는 다이어트는 이렇게 별 효과도 없고 자칫 큰 화를 부를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지적합니다.
서울 강남의 한 사우나. 그제(14일) 아침 이곳에서 한증막을 이용하던 26살 최모씨가 실신한채 발견됐습니다. 최씨는 병원으로 옮기던 중 숨을 거뒀습니다.
[송근종/삼성의료원 응급의학과장] 너무 오래 찜질방에 있다보니 탈수증세를 느끼지 못하고 잠이 들면서 심장마비를 일으켜 사망했습니다.
경찰 조사결과 최 씨는 최근 다이어트로 20여킬로그램을 뺐지만, 다음 주에 있을 맞선을 앞두고 살을 더 빼기 위해 한증막을 찾았다가 변을 당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최씨는 일주일에 서너번씩 찜질방이나 사우나 시설을 이용했으며, 사고가 난 날은 두시간 이상을 한증막에서 보냈습니다.
숨진 최씨가 애용한 한증막 다이어트의 경우 제대로된 살빼기 방법이 아니라는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사우나 한번에 5백그램 정도의 체중을 줄일 수는 있으나, 이는 수분이 빠져 일어나는 일시적 현상이라는 것입니다.
[임윤정/가정의학과 전문의] 찜질방에서 땀을 흘려서 다이어트 하는 것은 물이 빠지는 것에 불과합니다. 체지방이 주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지나치게 오랫동안 땀을 빼고 수분을 섭취하지 않을 때는 치명적인 피해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고혈압 등 심혈관계 질환이나 비만이 있는 사람일 경우 30분 이상 연속해서 사우나를 하게 되면 건강에 크게 해롭습니다. 의사들은 체중감량을 위한 잘못된 상식이 낭패를 부를 수 있다며 사우나는 한번에 10분이내로 하는 것이 좋다고 충고합니다.
죽음 부른 한증막 다이어트
[ SBS TV 2004 - 11- 16 22:02 ]
한국 소비자 연맹은 최근 다이어트를 조장하는 사회 분위기로 인해 다이어트 식품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가 크게 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소비자연맹에 따르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접수건수는 98년 1백83건에 불과했으나 99년 3백56건에 이어 지난해 7백27건을 기록했으며 올 들어 지난달까지 3백97건을 기록,급증추세를 보이고 있다.
소비자연맹은 체질검사나 설문조사를 한다며 일단 계약하도록 유도한 뒤 소비자의 반품 및 해약 요구를 거부하는 부당거래 피해가 많았다고 밝혔다.
또 유명 기업 방송사 등과 제휴 또는 협찬관계에 있다는 식의 허위정보로 고객을 유인해 판매하는 경우도 비일비재한 것으로 분석됐다.
이 밖에 감량 효과에 대한 과장광고로 인해 피해를 보았다거나 다이어트식품을 먹은 뒤 부작용을 호소하는 피해사례도 접수됐다.
소비자연맹은 현행 식품위생법상 식품은 효과와 안전성에 대한 구체적인 입증자료 없이도 성분 등에 대한 규격기준에 적합하면 판매허가를 얻을 수 있다며 제도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다이어트 피해 사례 급증 .. 반품, 해약거부 가장 많아..
[ 한국경제] 2001 -07 -01
‘오프라 윈프리’ 과도한 다이어트로 쓰러져
[ KBS TV 2006 -11 - 09 ]
100킬로그램에서 68킬로그램 또다시 100킬로그램으로 고무줄처럼 몸무게가 변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인기 토크쇼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인데, 지나친 다이어트로 결국은 쓰러졌다고 합니다.
수십년 동안 낮시간 대 TV 토크쇼 1위를 지키고 있는 오프라 윈프리 쇼!
97년 미국인이 존경하는 인물 3위, 98년 미국 최고의 비즈니스 여성 2위, 흑인 최초의 보그지 모델 등등.
그녀를 따르는 화려한 수식업니다.
하지만 107kg의 거구! 결국 비만을 더이상 방치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주치의 진단에 따라 다이어트를 결심했고 2년 만에 무려 40kg을 감량해 68kg으로 체중을 줄였습니다.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의 오프라 윈프리~
살과의 전쟁에서도 승리하면서 인생의 성공여부는 온전히 자기 자신의 의지와 노력에 달려 있다는 이른바
오프라이즘을 낳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요요현상을 피해가진 못했고, 최근 몸무게가 다시 불기 시작하더니 100kg을 또다시 훌쩍 넘어섰습니다.
결국 오프라는 살인적인 다이어트를 결심! 하루에 800칼로리만 섭취했습니다.
그 결과 6주만에 11킬로그램을 줄여 90킬로그램이 되는 데는 성공했습니다. 하지만 건강은 악화일로!
고향 미시시피를 찾았다가 38도가 넘는 폭염에 의식을 잃고 쓰러지기까지 했습니다.
기력회복을 위해 친구들이 오프라에게 음식을 먹도록 권했지만 끝내 거절~
이 상태가 계속된다면 오프라의 생명까지 위험하다는 전문가들의 경고가 나왔고, 미국 연예주간지 인콰이어러는
이 소식을 대서특필하며 최근 헐리우드의 마른 몸매 증후군이 위험수위에 달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기-존경-돈 모두를 얻어 세계에서 성공한 여성 중 대표격으로 꼽히는 오프라 윈프리!
체계적인 다이어트는 건강을 되찾아 주지만 단기간 내에 단순히 체중을 줄이기 위한 과도한 다이어트는 건강을
오히려 해친다는 사실... 깨닫지 못한 것 같습니다.
다이어트에 관한 설문조사
남 : 23명, 여 :110 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1. 다이어트를 해본 적이 있습니까?




있다 없다
있다 없다
10
13
93
17
2. 해본 적이 있다면 그 횟수는?
1회 2회 3회 4회 5회 여러 번
1회 2회 3회 4회 5회 여러 번
5
32
3
1
1
7
7
2
19
2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