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

 1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
 2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2
 3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3
 4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4
 5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5
 6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6
 7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7
 8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8
 9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9
 10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0
 11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1
 12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2
 13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3
 14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4
 15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5
 16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6
 17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7
 18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8
 19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19
 20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1인미디어와 융합콘텐츠 21-1 요약본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1인 미디어 콘텐츠 기획 기초
적시성
사회적 이슈와 연관성 높은 주제를 선정하여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정치· 시사 · 뉴스 유형 콘텐츠에 적합함
>장점
주제를 찾기 쉬움
>단점
주제를 찾기 쉽기에 차별성이 떨어짐
>>단점 해결방안
지속적인 팬덤 확보 필요
자신만의 통찰력이 충분해야 함
유형 특성상 대화나 독백 형태의 정적인 콘텐츠가 많음
>정보 전달이 충분히 제대로 이루어져야 시청자(청취자)가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음
영상 콘텐츠 제작 시 대화형 포맷, 자막이나 자료 이미지 등 활용하는 것이 좋음
전문성
개인 방송의 최후의 보루이자 가장 강점을 가질 수 있는 부분
1인 미디어 : 시간과 다양성 측면에서 경쟁력을 가짐
메이저 방송 : 파트별 전문성과 조직의 규모로 승부
스토리 부분에서 경쟁력을 가짐
1인 미디어는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할 뿐만 아니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심도있는 콘텐
츠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메이저 방송에서는 제작하기가 어려움
>>최근 뷰티 크리에이터의 활약이 두드러지는 편
오락성
오락성, 엔터테인먼트 분야
1인 미디어 제작자가 가장 많이 활동하는 분야
게임, 유머, 키즈, 성인 분야 등 다양한 콘텐츠 제작자들이 활동하고 있음
가장 많은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분야
유머 콘텐츠 전문으로 스낵콘텐츠에 대한 제작과 소비의 카테고리를 형성한 크리에이터도
두드러진 활동을 하고 있음
게임 분야
- 가장 두드러진 분야, 가장 활동적인 크리에이터와 팬덤 보유
- 국내 대표적인 크리에이터들 다수는 게임으로 시작하
하고 싶은 말
한양대 selc 이러닝 E러닝 싸강 족보 및 요약본입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