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

 1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1
 2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2
 3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3
 4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4
 5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5
 6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6
 7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7
 8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8
 9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9
 10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10
 11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첨삭자소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현대자동차 -연구개발(차량설계) 자기소개서 항목
현대자동차 해당 직무 분야에 지원하게 된 이유와 선택 직무에 본인이 적합하다고 판단할 수 있는 이유 및 근거를 제시해 주십시오 [전체 3000자]
[현대 기술의 발전은 고객의 소리로부터]
연구개발 차량설계분야가 저에게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아이디어입니다. 자동차야말로 누구나 다 인정하는 수많은 공학 기술의 산유 물이라고 생각하고, 이에 대한 직무에 꿈을 키워 왔습니다, 자연스레 자동차에 관심을 가져왔기 때문에 몇 개의 아이디어를 떠올릴 수 있었으며, 이를 적용한 차량을 설계하겠다는 목표도 생겼습니다. 물론 아직 불완전한 것이지만, 저는 이번 인턴을 통해서 좀 더 아이디어를 다듬고 입사 후 회사에 제시해 보고 싶습니다.
대표적인 아이디어로는 에어백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 아이디어는 2014년 01월 24일, KBS1에서 방송한 에서 다룬 에어백의 문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내용을 보아하니 기존의 에어백의 문제점은 첫 번째, 에어백 센서의 조건이 30km/h 이상의 속도, 센서의 정면에서 30도 이내 각이 아니면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었고, 두 번째 문제점은 센서의 방수 처리가 꼼꼼하게 되어있지 못해서, 고장이 나는 경우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이에 저는 센서의 민감도(sensitivity)와 개수에 따라서 안전장치의 성능뿐만 아니라 가격 측면까지도 변할 수 있다는 것을 포착하였고, 해결책을 모색하였습니다. 그 결과 강도는 높되 탄성은 낮으며, 전기전도성은 뛰어난 금속을 이용하여 차체를 빙 둘러싸서 회로를 구성하고 그 금속의 겉에 절연 물질로 포장하면 앞에서 언급한 두 가지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다는 결론에 도달하였습니다.
회로를 차량의 전 부분에 빙 둘러놓았기 때문에 전 방향에 대하여 에어백이 작동할 것이며, 절연 물질을 회로에 감싸 놓았기 때문에 사람에게도 안전하고, 회로의 고장도 염려할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센서 방식은 개수에 따라 안전장치의 성능이 향상하고 가격이 비싸지지만, 회로 방식은 개수의 개념이 아니라서 안전장치의 성능과 가격에 영향을 미치지 않게 됩니다.
물론 이 아이디어를 구상하던 중 부딪힌 문제점도 존재합니다. 우선 차량의 문이 열리는 경우 회로가 끊어지는 문제점이었습니다. 위에서 말한 개념대로라면 사람이 타고 내릴 때 에어백이 터져야 합니다. 이를 보완하는 방법으로 문의 잠금장치를 떠올려 냈고, 에어백이 터짐 조건으로 문의 잠금장치가 잠겨 있어야 한다는 것을 추가하여 이 방식의 맹점을 보완하였습니다.
차체개발에 꼭 필요한 요소는 고객의 불만과 차량 문제점 파악에서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 이 능력을 발휘하여 더 고객과 회사의 가운데서 세계에서 가장 고객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Global 인재가 되겠다고 약속하겠습니다.
[채용은 기업과 인재와의 약속]
채용은 기업과 인재와의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자신의 적성이 직무에 맞지 않는데도 취업을 하는 것은 기업을 속이는 것이며 신뢰를 잃는 것이라는 취업에 대한 가치관을 따르고 있습니다. 남들보다 조금 늦게 복학한 덕분에 적성을 찾지 못해 대학생활을 괴로워하는 친구들과 취업 후 얼마 되지 않아 적성이 맞지 않는다며 회사를 그만두는 친구들을 보면서 많을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며 저 자신에 대한 통찰이 필요함을 깨달았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고, 그것에 미치기 위해서 노력하였습니다. 한국전력기술의 ‘Power Engineering School’이란 대외활동, 서울모터쇼, 한국전자전 등에 참여하여 저의 적성을 찾으려고 노력하였고, 그 결과 제가 좋아하는 분야는 회로 및 제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노력 중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저희 학과 특성상 전자와 전기 분야 중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야만 하는 것이 불가피했던 저는 우선 전기 관련 업무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서 한국전력기술의 ‘Power Engineering School’을 참석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일주일간의 전력과 설계, 발전, 송전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배웠고, 약 3일간 발전소를 견학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교육과 탐방을 마친 결과 제가 원하는 창조적인 직무와는 거리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저의 진로에 대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 후로 저는 진로를 선택하는 데에서 좀 더 체계적으로 움직일 수 있었으며, 저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회사들을 찾아낼 수 있었습니다. 우선 제가 원하는 직무는 변화에 민감하고, 기술을 개발하는 일들이었습니다. 이에 적합한 기업을 찾던 중, 자동차 업계가 무척이나 변화가 빠르다는 것과 현대자동차의 기술 경영을 한다는 것에 매료되어 이곳에서 일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비록 지난해의 부족한 준비와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현대 자동차 연구 장학생에서 떨어지게 되었지만, 더욱더 저를 노력하게 해 주었고 현대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을 키워주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인턴을 통해서 현대 자동차에 대한 궁금증과 그곳에서 일하고 싶은 욕구를 충족할 수 있기를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저는 현대 자동차가 찾는 인재임을 약속드리며, 저와 현대 자동차가 신뢰를 쌓을 기회를 인턴을 통하여 얻을 수 있다는 것에 무척이나 기쁩니다.
[Tongue Fu!]
하고 싶은 말
안녕하세요 판매자입니다.
성균관대학교 기계공학부를 졸업하고
현재 SK하이닉스 엔지니어로 재직중입니다.
최근까지 취업준비를 하면서 기업이 원하는 인재상은 무엇인지
취준생이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또 고민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자소서 문항의 핵심을 파악하고, 다수의 서류합격. 최종합격을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의 노하우를 담은 자기소개서들을 바탕으로 지원자님의 경험을 녹여내신다면
서류합격을 넘어 면접 전형에서도 강점을 나타낼 수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시킬 수 있을 것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