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온라인게임국제마케팅] 액토즈소프트의 `A3` 중국진출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5C 분석
1. 중국의 변화 (Change)
2.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3. 중국 소비자
4. 액토즈 소프트
5. 경쟁사
Tows분석
STP분석
4P전략
본문내용
2003~2005년 중국 온라인게임 시장 규모 예측
2002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0.2억 위 엔 (1530억원)으로 작년 대비 213.8%의 성장률 을 나타냈다.
2003년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는 110%로 증가, 시장 소비액은 21.4억 위 엔 (321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05년에는 중국 온라인 게임 시장 규모가 78%의 증가 폭이 유지되어 75.5억 위 엔 (1조1325억원)의 규모에 달할 것이라고 예측된다.
성장율이 지속적으로 높다는 것은 시장이 아직도 성장기에 있다는 것이고, 한국 시장의 규모가 2002년 4천4백25억 원, 2003년 5천5백억 원을 예상하여 24%의 성장률만을 보여 시장이 점차 성숙기로 넘어가는 추세이다.
이는 2004년을 전후로 중국시장이 아.태지역의 최고 시장인 한국시장을 추월하고 더 큰 시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