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e-비즈니스] 넥슨의 e-비즈니스 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e-Business의 성공사례 기업 - NEXON
2. NEXON의 개요
-소개
-연혁
3. 비즈니스 모델
4. 거시환경 분석
-경제적
-정치적/법적
-사회 문화적
-기술적
5. 과업환경 분석
-5-Forces
6. 내부환경 분석
-가치사슬분석
-SWOT분석
-전략도출
7. 사업계획서 초안
본문내용
e-비즈니스 성공사례 기업
Dell
직접판매를 통한 주문방식에 의한 소량생산
옥션(Auction)
e-마켓플레이스를 통한 공동경매방식
인터파크(Interpark)
인터넷 쇼핑몰로 다양한 제품구색과 차별화된 서비스
NCsoft
회원가입과 월정액 방식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
넥슨(Nexon)
광고, 디지털 아이템 판매를 통한 캐주얼 게임
NEXON 개요 - 소개
대표자 : 김정주, 데이비드리
기업형태 : 벤처기업
주업종 : 게임 소프트웨어 제작업
주요 취급품목 : 온라인게임 소프트웨어
주요 사업내용 :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공급
재무정보 : 2005년도 자본금 3천억원
솔루션 / 제품 : 게임
주요 게임 제품으로 카트라이더, 마비노기, 메이플 스토리, 제라, 워록, 바람의 나라가 있고, 기타 제품으로는 빅샷, 크아BnB, 큐플레이, 어둠의 전설, 아스가르드, 일랜시아, 테일즈 위버가 있다.
상시종업원수 : 250명
엔지니어수 : 212명
(고급기술자 40명, 중급기술자150명, 초급기술자22명)
1994.07 : NEXON 설립
1995.05 : 초고속 정보통신사업기술개발 사업자 선정
1996.04 : 세계 최초 MUG게임 '바람의 나라' PC통신 상용 서비스 개시
1999.01~2001.02 : ㈜엠플레이 설립, 인터넷 사업부 분사 ㈜아이플래그 설립, 무선사업부 분사 ㈜모바일핸즈 설립
2001.11 : ㈜소프트맥스 게임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 체결
2002.04 : ㈜와이즈키즈 설립
2002.12 : 보드게임 배급사업 진출
2004.09 : 엔비디아와 전략적 제휴
2005.02 : < 카트라이더 > ㈜SK의 오케이 캐쉬백(OK cashbag)과 제휴
2005.03 : < 카트라이더 >, 코카-콜라 “Coke PLAY”와 전략적 제휴 마케팅 실시
2005.05 : ㈜엔텔리젼트의 경영권 확보
2005.08 : 넥슨 클래식 RPG 5종 정액제 폐지(단계적 부분유료화 실시 ), ㈜탑픽과 퍼블리싱 계약 체결
2005.10 : GS리테일 전략적 업무제휴 MOU 체결
2006.01 : < 엔텔리젼트 > LGT와 모바일 게임 사업 협력 MOU 체결
하고 싶은 말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창업전, 벤치마킹하기 위해 사전 분석을 한 넥슨입니다.
받고 나면 가치사슬모델에서 연관성을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잘 생각해 보시면 연관성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저는 교수님께서 물어보셔서 열심히 설명했고, 교수님도 인정하셨으니까
이 부분이 큰 문제로 작용하진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