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온라인게임]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과 전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I. 서론
(1) 소 개
(2) 온라인 게임이 미디어인가
II. 온라인 게임의 이해 및 시장동향
(1) 온라인 게임의 이해
(2) 온라인 게임의 시장동향
III.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문제점
(1) 발전과정상의 문제점
(2) 산업구조적인 문제점
IV. 국내 온라인 게임 산업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1) 발전과정상의 문제점에 따른 대책
(2) 산업 구조적인 문제점에 따른 대책
V.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 전망
(1) 전문가의 견해
(2) 팀원간 정리한 온라인 게임의 전망
VI. 결론
본문내용
I. 서 론
(1) 소 개
1. 국내 게임시장 규모의 급격한 팽창
2. 우수인력의 게임산업 진출 활발
3. 온라인게임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
4. 게임산업의 분류(PC, 비디오, 아케이드, 온라인게임)
5. 온라인게임 분야를 중점 논의
(2) 온라인 게임이 미디어인가?
1. 인터넷 기반의 통신기술 발달에 의한 온라인 게임은 쌍방향성 커뮤니케-
이션을 가능케 해서 새로운 미디어라고 할 수 있다.
2. 불특정 다수에게 어떤 메시지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매스미디어 라고
하기 보다는 전자 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한 새로운 형태의 뉴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