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

 1  [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1
 2  [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2
 3  [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3
 4  [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부동산학원론] 내가 투자하고 싶은곳 - 서초동일대 부동산시장의 투자가치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 성숙기 시장으로 접어든 강남권시장, 과연 어떠한 시장인가?
○ 강남권 부동산시장의 강세는 계속 될 것인가?
○ 그렇다면, 강남권 시장의 블루오션은 없는가?
○ 삼성타워 현황
○ 삼성타워 일대 분위기
○ 삼성타워의 광범위한 후광효과
○ 삼성타워 주변 시세
○ 투자방안
본문내용
부동산학을 공부하는 학생으로서 제가 살고 있는 서초구 서초2동내 건설 되고 있는 ‘삼성타워’일대와 서초구 일대의 개발정보에 따른 투자전략을 공부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 성숙기 시장으로 접어든 강남권시장, 과연 어떠한 시장인가?
강남권 시장은 알다시피 교육,교통,환경,편의시설 등 주거여건을 완비한데다 직장이 위치한 업무지구이며 백화점,공연장,관공서 등 각종 편의시설이 완벽히 갖추고 있는 ‘직주근접시장’이 형성 되어있다. 1인당 국민소득이 2만불 시대를 달리는 가운데 주거의 질을 중시하는 분위기 가운데 완벽한 입지요건을 갖춘 곳이 강남권 부동산 시장이다.
○ 강남권 부동산시장의 강세는 계속 될 것인가?
현제 강력한 재건축억제정책과 각종 세금정책으로 인하여 단기적 가수요가 크게 줄 것이다. 또한 강남권 집값은 이미 어깨를 넘어 목선까지 넘보고 있는 시점에서 추가적인 상승 여력이 커 보이지 않는다.
○ 그렇다면, 강남권 시장의 블루오션은 없는가?
있다! 바로 서초구 서초2동 강남역 3,4번 출구근처에 건설중인 ‘삼성타워’ 주변이다. 삼성생명 삼성전자 삼성물산 등 3개사 사옥으로 이뤄진 빌딩 3개 동이 들어서 삼성생명 강남지역 사업본부와 임대업체들이 4월 입주하는 A동에 6000여명이 상주하는 것을 비롯해 내년 초 B,C동까지 완공되면 모두 삼성사원 2만여명이 삼성타운을 거점으로 활동한다. 삼성타운 입주가 완료되면 서초삼성타워의 상권 유동인구가 20만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강남 상권의 축이 크게 변화 될 것으로 예상된다.
○ 삼성타워 현황
테헤란로 빌딩가와 강남역 상점가가 만나는 꼭짓점에 위치한 삼성타운은 서초구 서초동 1321-15외 11필지 7천7백여평에 34층,32층,44층, 3개동 빌딩으로 구성돼 있으며 A동(36층)에는 삼성생명 강남지역 사업본부, B동(32층)에는 삼성물산이 그리고 C동(44층)에는 삼성전자가 입주한다.
사업진행이 가장 빠른 A동은 이미 공사가 완료되었고 B동은 올해 말까지 공사를 마무리 해 내년 초부터 입주할 예정이며 가장 규모가 큰 C동은 2008년 3월에 완공이 계획돼 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