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

 1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1
 2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2
 3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3
 4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 레포트 > 감상문
  • 2009.03.03
  • 4페이지 / hwp
  • 5,000원
  • 150원 (구매자료 3% 적립)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추천자료
  • [음악감상문] 세레나데 음악감상문, 뱃노래 음악감상문, 피아노 소나타 23번, F단조, op.57 열정 음악감상문,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교향곡 5번 운명 음악감상문
  • [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1(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 14번), 음악감상문2(베토벤 교향곡 5번 운명 C단조), 음악감상문3(베토벤 전원), 음악감상문4(베토벤 템페스트), 음악감상문5(비발디 사계 중 여름)
  • [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베토벤의 템페스트, 음악감상문-베토벤 교향곡 제5번 c단조 작품 67, 음악감상문-베토벤의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베토벤의 비창, 음악감상문-베토벤의 전원교향곡
  • [음악감상문] 음악감상문(베토벤 교향곡 제9번 합창), 음악감상문(비발디 사계 중 가을), 음악감상문(요나손 뻐꾹왈츠), 음악감상문(베토벤 월광), 음악감상문(슈베르트 미완성 교향곡), 음악감상문(베토벤 미뉴에트)
  • [음악의이해] Beethoven(베토벤)
  • [음악의 이해] 베토벤 음악와 음악회 감상
  • 베토벤 월광 소나타 (A+감상문) - 달빛 아래 펼쳐지는 몽환적인 풍경과 인간의 깊은 감성을 담은 음악적 여정
  • [음악감상문, 음악감상] 하이든의 교향곡 제104번 D장조-음악감상문 1, 스트리복의 어린이 사육제-음악감상문 2, 오드웨이의 여수-음악감상문 3, 베토벤의 열정 소나타-음악감상문 4, 랑게의 왈츠-음악감상문 5
  • [음악감상문] 차이코프스키의(피아노 협주곡 1번) 음악감상문, 쇼팽의(발라드 1번) 음악감상문, 슈베르트의(숭어) 음악감상문, 슈베르트의(미완성 교향곡) 음악감상문, 베토벤의(미뉴에트) 음악감상문
  • 바로크 시대, 고전주의 시대 음악 감상문
  • 소개글
    [음악감상문][음악감상문 사례]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8번 비창 음악감상문,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Ⅱ.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Ⅲ. 베토벤 월광소나타 음악감상문

    Ⅳ.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제 8번 비창 음악감상문

    Ⅴ. 베토벤 합창교향곡 음악감상문
    본문내용
    Ⅰ.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제9번 음악감상문

    혁명 후 러시아에서 교향곡은 인간의 표현으로 여겨졌으며 강하고도 긍정적인 톤을 띨 것이 요구 되었다. 소비에트 작곡가들은 베를리오즈와 말러 전통에 따른 프로그램을 수용함으로써 이해 가능성의 요구를 쉬이 충족시킬 수 있었다. 쇼스타코비치의 교향곡 제11, 12번 이 각각10월 혁명 제40, 44주년을 기념하여 작곡된 것도 이런 맥락에서이다. 교향곡 제9번은 1945년 작곡, 초연 되었다. 1941년의 제7번()과 1943년의 제8번은 전쟁 프로그램을 가진 곡이었던 만큼 제9번은 승리의 노래가 되리라는 것이 일반의 추측이었고 작곡가 자신의 처음 의도이기도 했다. 그러나 막상 한 달에 걸쳐 쇼스타코비치가 써낸 것은 하이든적 비례와 로시니적 기지를 지닌 작품이었다. 모두 다섯 악장 가운데 뒤의 셋은 끊이지 않고 연주되며, 제4 악장은 독립한 악장이라기보다 피날레에 대한 서주의 성격을 띤다. 제1악장은 제시부가 되풀이되는 전형적 소나타 형식이며 제2악장은 섬세한 비가(悲歌)이다.
    제1악장에서처럼 불과 몇 마디의 장조에 이어 나타나는 단3에 어느 정도 연유하는 불안감이, 잇따른 프레스토에 의해 끝내 펼쳐 내어지지 않는다. 제4악장은 다분히 서사적이나, 열정에 찬 바순 레치타티보가 피날레 악장의 처음 몇 음으로 넘어가면서 요란한 작은 북, 탬버린, 트라이앵글, 심벌즈로 진부함을 더해가는 것은 차라리 공허한 수사이다. 요컨대 공허한 승리의 음악인 것이다.

    Ⅱ. 베토벤 영웅 음악감상문

    첼로소리와 어울러져 두 개의 화음이 대범한 주제선율을 뽑아내는데 웅장하다는 수식어가 무척이나 잘어울린다는 생각이 들었다. 베토벤의 음악은 그 강렬함과 강렬함 속에 있는 규칙성에서 그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다. 모차르트처럼 자유분방하고 참신한 것과는 또 다른 매력으로 베토벤의 천재성은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면이 있는 것 같다. 박력감에 넘쳐흐르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