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사] 귀신들린 자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교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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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교회사] 귀신들린 자에 대한 그리스도인들의 교역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영분별(discernmetn)

진단

준비(preparation)

실천행동(Action)
본문내용
교부 터툴리안은 어떻게 귀신을 쫓아내는지 그 방법을 알지 못하는 어떤 그리스도인도 죽어마땅하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그 말은 모든 그리스도인이 다 귀신을 쫓아내는 교역에 참여해야한다는 것을 뜻하지 않는다. 모든 그리스도인은 귀신을 쫓아낼 수 있다. 그러나 모두가 그 교역을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니며, 그것을 하려고 스스로 구해서도 결코 안된다. 하나님께서 이 교역에 당신을 사용하시고 싶어한다면, 당신이 전적으로 순종하지 않으면, 안될만큼 하나님께서 아주 분명하고 알기 쉽게 당신에게 알려주실 것이다. 그러나 먼저 마음에 두어야 할 아주 중요한 구별이 있다. 그것은 마이클 스캔란(Michael Scanlan)이 도움을 주는 귀중한 저서인 『악령에게서 구하소서』(Deliverance from Eil Spirits)에서 캐톨릭교회의 입장에서 고심하면서 강조한 것이다. 그것은 곧 귀신을 쫓아내는 일과 구출(delierance)과의 차이이다. “엄격한 의미의 귀신쫓음(축사”)은 사탄이 그 사람의 인격을 완전히 지배하여 그의 자유의지를 행사할 수 없는 완전한 “사로잡힘”의 경우에만 합당하게 적용될 수 있다. 이렇게 드물고 극단적인 경우는 지역 감독에게 허가를 받은 전문적인 목회자가 수행하여야 한다. 로마 캐톨릭 교회는 그러한 귀신쫓는 일은 교회의 이름으로 그리고 교회의 권위하에서 수행해야 한다고 요구하고 있다.
이에 반하여 구출(deliverance) 또는 로마캐톨릭교회가 “단순축사”라고 부르는 것은 목회자와 평신도가 다 함께 참여할 수 있으며, 믿는 신자들의 구출을 위해서 사용된다. 맥휴와 칼란(McHugh and Calan), 탱커리와 놀딘(Tanquery and Noldin)과 같은 캐톨릭 도덕학자들은 다음과 같은 단순한 공식을 권장하고 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더러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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