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

 1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1
 2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2
 3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3
 4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4
 5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5
 6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6
 7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7
 8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8
 9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내가 생각하는 히트 아이디어 광고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광고 분석
광고 : SKY핸드폰 IM-7100 / TBWA KOREA / 2004
1. 목표
2. 컨셉
3. 전략
4. 타겟
5. 타사와의 경쟁에서의 강점

광고 : 동일 ‘하이빌’ 광고
1. 목표
2. 컨셉
3. 전략
4. 타겟
5. 타사와의 경쟁에서의 강점

광고 : 네이버 광고 ‘음악 검색’편 중 「‘보고 싶었다‘」편
광고 : SK Telecom ‘핑크커플요금제‘ 광고
광고 : KTF 기업PR광고 ‘희망세탁소’편.

Ⅱ. 내가 생각하는 Big idea 광고!
광고 : 리바이스 엔지니어드 진 ‘Twist to fit’
광고 : 대한항공 기업광고
광고 : 애니콜 ‘가로 본능’편 (삼성전자/제일기획/2005)
광고 : 리바이스 501 광고 - 영국편
본문내용
Ⅰ. 광고 분석
광고 : SKY핸드폰 IM-7100 / TBWA KOREA / 20041. 목표 - 광고 목표 : 고급스럽다는 과거의 이미지를 유지함과 동시에 타 제품과의 차별화된 특성을 전면적으로 나타내 스카이가 지금까지 일관되게 제시해왔던 ‘It's different’라는 컨셉을 유지, 강화한다. - 크리에이티브 목표 : 만약 이 운전사의 유리창이 맑았다면 이 광고의 이야기는 바뀌었을 것이며, 광고 속 여주인공을 곁에 태운 새로운 이야기가 나왔을 수도 있다. 하지만, 뿌연 유리창은 쉽게 오지 않는 행운의 기회를 단번에 날려버리고 말았다. 이 이야기에는 선명한 화면으로 선택받은 혜택을 누리라는 스카이의 말이 은연중에 함축되어 있다. 화질의 선명함을 이야기하는 광고는 많다. TV, 노트북, DVD 등 많은 전자제품들이 화질의 선명함을 가지고 소비자들에게 이야기한다. 대부분의 광고에서 보여주는 화질의 선명함은 생생하고, 컬러풀한 화면을 통해 소비자들이 선명함을 느끼게 한다. 하지만 이번 스카이 광고에서는 컬러풀하거나, 선명한 화면을 찾아볼 수가 없다. 영화의 한 장면처럼 희뿌연 화면에서 남녀 모델이 출연하고, 등장하는 차는 낡아서 칙칙하게까지 느껴진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광고를 본 소비자들의 기억에는 '선명하다'라는 단어가 확실하게 느껴진다. 선명함을 이야기하면서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선명하지 못해서 기회를 놓치게 된 이야기를 함으로써 선명함의 의미를 크게 부각시키고 있다.2. 컨셉
눈이 내린 하이웨이의 한적한 길에서 늘씬하고 예쁜 여자가 히치하이킹을 시도한다. 그러나 승용차는 그냥 지나쳐 가버린다. 알고봤더니, 차 안에서 운전을 하고 있는 남자는 뿌연 앞 유리창 때문에 여자를 제대로 보지 못했던 것이다. "선명하게 보라! 기회는 자주 오지 않는다"라는 카피로 광고의 내용과 제품의 특성을 함축적으로 잘 나타내고 있다. 이 광고는 스카이만의 강점을 최대한 소비자들에게 인식시키기 위해 유머러스한 반전효과로 역발상의 컨셉을 도입했고 영화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시각적인 화면으로 창조적인 광고를 보여줬다.3. 전략 1) USP & 브랜드 이미지 전략 : SKY의 USP는 이다. 항상 스카이는 광고에 타 제품과 다른 하나의 특징을 일관성 있게 견지시키며 차별성을 강조해왔다. IM-7100 광고에서는 국내 최초로 QVGA급 휴대폰이며 가장 좋은 화질을 자랑한다는 내용을 자동차에 비유하여 재미있게 나타내었다. 그러면서 It's Different라는 문구를 광고 마지막에 넣어 강조의 효과를 낸다. 그리고 이런 SKY의 광고는 고급화 이미지와 어울려 상승적인 작용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참고문헌
.
하고 싶은 말
.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