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

 1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
 2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2
 3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3
 4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4
 5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5
 6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6
 7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7
 8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8
 9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9
 10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0
 11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1
 12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2
 13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3
 14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4
 15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5
 16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6
 17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7
 18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8
 19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19
 20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2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서 론
2. 본 론
3. 결 론
본문내용
개념: 네트워크 마케팅은 흔히 다단계 마케팅으로 불리는데, 여기서 다단계란 대 고객 세일즈 활동에 있어서, 판매조직의 운영관리체계가 '다단계구조'라는 의미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핵심은 사람과 사람이 만나는 '직접판매방식'이라는 점으로, 모든 사업자들은 판매원 인 동시에 마케팅의 주체로서 활동을 하게 됩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이란 중간 유통구조나 대중매체를 통한광고를 사용하지 않는 대신, 상품을 사용해 본 소비자가 상품 품질의 우수성과 독특함을 인정하여 자의로 상품의 소비자이자 판매원이 되어, 상품을 주위 사람들에게 소개하고 상품을 나누어 쓰거나 판매하는 과정을 반복하여 새로운 소비자를 형성해 내는 과정의 연속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네트워크 마케팅은 새로이 형성된 소비자들이 소비자인 동시에 판매원이 되는 과정이 무한히 반복됨으로써 상품 또는 서비스의 판매범위가 점차로 넓어지는 직접판매의 유통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상품체험을 통한 소매판매방식이라는 점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은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고 그 기능을 판매원이 대신함으로써 광고비, 물류비, 임대료 등의 비용을 최소화시키는 한편, 소비자와의 의사소통 통로를 개방시켜 소비자의 욕구 충족을 위한 서비스 개선을 용이하게 함으로써 생산효율을 중대 시키고자 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네트워크 마케팅에 참여하는 판매원은 단순히 회사의 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한 것에 대한 수익만을 얻는 것이 아니라 하위 판매원들이 상품을 쓰거나 재 주문을 할 때마다 보상 플랜의 기준에 맞추어 추가 수입이 계속 발생됩니다. 즉 자신이 모집한 하위 판매원이 판매한 판매실적에 대해서 커미션을 받게 됨을 말하며, 이는 상품의 홍보 및 다른 판매원을 육성하기 위한 교육후원에 대해 수당이 지급되는 것으로, 이 후원수당은 유통비용의 절감 분을 소비자에게 환원한다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네트워크마케팅의 유래
최초의 네트워크 마케팅 기업은 1945년도에 미국의 '뉴트리라이트사'라는 건강보조 식품을 만드는 회사가 판매원들이 유능한 판매원을 소개하면 1인당 5달러씩의 커미션을 주고 또 이들이 판매한 것에 대한커미션을 보너스 식으로 지급하는 제도를 도입하면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