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1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1
 2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2
 3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3
 4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4
 5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5
 6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6
 7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7
 8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8
 9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9
 10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10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LGT의 모바일 서비스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Ⅲ. 결론

본문내용
휴대전화와 개인휴대단말기(PDA)를 활용한 무선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정보기술(IT) 업계의 관심이 M-Commerce 분야에 집중되고 있다. M-Commerce 시장 선점에 가장 열의를 보이는 곳은 SK Telecom, KTF, LG Telecom 등 휴대전화 서비스사들인데, 이들은 은행과 신용카드사, 보안업체 등과 제휴해 모바일 뱅킹과 모바일 쇼핑을 선보이는 등 발빠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주식거래나 쇼핑 대금 결제, 은행 송금 등 각종 상거래를 휴대전화기만으로도 할 수 있게 된 M-Commerce 활용은 그 동안 벨소리나 캐릭터 다운 로드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들어 모바일 뱅킹이나 계좌이체, 쇼핑몰 대금 결제 등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가고 있다.
󰡐cdma2000 1x󰡑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휴대전화 무선인터넷 속도(144k -)가 더욱 빨라져 M-Commerce 인프라도 좋아졌다. 이에 따라 인터넷 콘텐츠 업체와 솔루션 개발업체들도 본격적인 M커머스 시대에 대비하고 있다. 기존 인터넷 온라인 업체들도 이에 뒤질세라 무선인터넷 분야로 뛰어들고 있다.
M-Commerce는 기존의 유선인터넷을 통한 전자상거래와 달리 각종 거래에 휴대전화기나 PDA같은 무선단말기를 사용하는 전자상거래로 전문가들은 조만간 무선 전자상거래 시대가 활짝 열려 적어도 4~5년간은 M커머스 산업 이 번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런 M-Commerce 사업에서 현재 LG Telecom은 세 개의 휴대전화 서비스사 중에 제일 하위를 달리고 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LG Telecom의 구현 기술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


Ⅱ. 본론

1. 구현 기술 분석


2. LG Telecom의 구현 기술

⑴ EZ-JAVA

현재 LG Telecom은 자사의 EZ-JAVA EMULATOR과 SUN의 JMF 파일로 개발툴을 제공하고 있다.
LG Telecom은 Sun Microsystems사의 기술지원과 협력을 통하여 국내 최초로 Java를 탑재한 단말기 ez-java를 개발 완료하였다.
LG는 자사의 이동 통신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Java의 장점을 활용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공급할 예정이고, 이를 위하여 LG는 최근 국내외 게임 업체들과 제휴를 통하여 앞으로 2,000여개의 다양한 Java 게임 서비스 실시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