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

 1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1
 2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2
 3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3
 4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4
 5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5
 6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6
 7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7
 8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8
 9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9
 10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10
 11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11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엔터테인먼트마케팅][엔터테인먼트산업]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1. PPL의 개념과 특성
2. PPL의 쟁점

Ⅱ. 엔터테인먼트마케팅 캐릭터
1. 캐릭터의 유형과 종류
2. 캐릭터의 특징
1) 구체적인 이미지를 지닌다
2) 친숙도 제고에 뛰어나다
3) 이미지 제고에 용이하다
4) 멀티미디어 시대에 적합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5) 무한한 부가가치를 지닌다

Ⅲ. 엔터테인먼트마케팅 광고

Ⅳ. 엔터테인먼트마케팅 프로모션
1. 프리미엄 형태의 활성화
2. 이벤트의 활성화

Ⅴ. 엔터테인먼트마케팅 브랜딩마케팅
1. 브랜드 확장의의
2. 브랜드 확장 종류
3. 브랜드 체계 구축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엔터테인먼트마케팅 PPL(제품간접광고)

1. PPL의 개념과 특성

커뮤니케이션이 발전하면서 점차 커뮤니케이션 도구상의 경계선이 허물어지고 있다. 즉, 매체간의 경쟁과 협조가 필수적으로 등장하면서 각기 가지고 있는 장점들을 접목시키며 보다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과정에서 발생한 것 중의 하나가 제품배치(PPL)이다. 이는 기존의 전통적 광고 형태가 소비자들의 정보처리 과정에서 ‘제품을 판매하려는 목적의 광고’로 인식되고 있고, 광고 노출의 증가에 따른 혼잡도의 증가 및 TV광고의 회피 현상이 광고 메시지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전통적 광고 커뮤니케이션 수단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한 새로운 광고의 형태가 필요하게 되었다. 제품배치는 영화사가 광고료를 받고 영화에 등장하는 인물들이 사용하는 자동차, 의류, 가방, 신발 등에 특정회사의 상품을 소품으로 사용하여 광고효과를 얻게 하는 것으로 영화의 현실감과 브랜드의 리얼리티를 살려내게 한다. 따라서 영화나 TV드라마에서 협찬이라는 형태로 지원되는 제품과는 커다란 차이가 있다. 협찬은 제품 및 브랜드의 노출 정도가 소비자가 인식할 수 없을 만큼 미미할 뿐만 아니라 영화사에 지급되는 금액도 제품배치 형태에 비하여 상당히 적은 액수이다. 또한 공식적인 과정으로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이 드물다. 제품배치는 기존 광고가 갖고 있는 통상적인 광고 형태의 약점을 극복하려는 광고의 한 형태로서 혼성메시지라고 하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장르 중의 하나이다. 혼성메시지란 상업적인 의도를 드러내지 않는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전달하는 유료 형태로서, 혼성메시지에는 제품배치 이외에 프로그램 타이인, 프로그램형 광고, 가장된 예술, 가장된 대변인 메시지 등이 있다. 영화 관람객들은 영화 속의 제품 및 브랜드가 상업적
참고문헌
김원수 : 광고학개론, 서울 : 경문사, 1986
노장오 :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 1994
월간 스포츠 마케팅, 엠부쉬 마케팅의 개념과 사례, 2001
엔터테인먼트 산업 현황, 2001
앨리버만·패트리샤에스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혁명, 아침이슬, 2003
이영두 : 문화산업 경영전략, 삶과 꿈, 2000
Wolf, Michael J : 오락의 경제 리치북스,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