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

 1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1
 2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2
 3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3
 4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4
 5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5
 6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6
 7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7
 8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8
 9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9
 10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10
 11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11
 12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MIS] Dirt Bikes(더트바이크) 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Dirt Bikes Case
1. Use the Internet to locate alternative suppliers for motorcycle fuel tanks. Identify two or three suppliers. Find out the amount of time and cost to ship a fuel tanks (weighing about five pounds) by ground (surface delivery) from each supplier to Dirt Bikes in Carbondale, Colorado. Which supplier is most likely to take the shortest amount of time and cost the least to ship the fuel tanks?
- Motorcycle Superstore
- 비교
2. Dirt Bikes’s management would like to know if there is any supply chain management software for a small business that would be appropriate for Dirt Bikes. Use the Internet to locate two supply chain management software providers for companies such as Dirt Bikes. Briefly describe the capabilities of the two software applications and indicate how they could help Dirt Bikes. Which supply chain management software product would be more appropriate for Dirt Bikes? Why?
- SCM(Supply Chain Management)
- I2 TradeMatrix (Rhythm)
- WebPlan
- 결론
Improving Decision Making
본문내용
I2사의 Rhythm은 현재 SCM Market에서 가장 점유율이 높은 제품으로 가장 전형적인 ASP(Advanced Planning and Scheduling)계열이다. Rhythm의 대표적인 모듈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 DP(Demand Planner) – 각종 통계적 Forecasting 기능과 OLAP 기능을 통합한 수요예측 도구이다. DP를 통하여 입력된 Forecast는 Rhythm의 SCP Engine에 Demand로 입력된다.
 SCP(Supply Chin Planning) – Supply Network에 대한 plan (생산계획, 재고계획, 자재소요계획)을 제반 생산 제약조건을 고려 LP, Heuristics 등을 이용하여 도출한다.
 FP(Factory Planning) – 단일 Plant를 대상으로 Demand에 대하여 상세 Scheduling을 수행한다.
 AATP(Allocated Available to Promise) – 각 Seller Level에 할당된 판매량에 대해 고객의 주문이 왔을 때, Real time 또는 Batch로 납기응답을 준다.

- WebPlan



 WebPlan은 최근 SCM의 새로운 개념인 Collaboration 개념을 가장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Internet의 Web을 기반으로 공급자와 소비자는 간단히 웹브라우저만을 가지고 Manufacturer의 계획을 공유함으로써 서로간의 협력기반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한다. 이 기반 위에서 협업에 의한 계획을 통해 실현 가능한 계획을 수립하여 생산과 Supply chain에 반영한다. WebPlan은 이러한 협업에 의한 계획의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APS기능을 수행하는 협업서버와 인터넷 web상에서 계획의 공유와 협업의 장을 만들어 주는 e-Supply Chain server로 구성되어 있다. Planner가 기본계획을 생성하여 웹브라우저를 통해 영업부서로부터 예상주문량을 입력 받고, 이 계획을 공급자와 공유한다. 공급자 역시 웹브라우저를 통해 부품의 납품 량과 납기를 확인한 후, 적시납기를 준비하게 되고, 만일 납기에 에로가 있을 경우 계획을 공유하고 있는 planner와 영업부서 등과 문제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협업하여 계획을 수정한다. 또한 이 계획을 웹브라우저를 통해 고객과 공유하여 실제 주문을 받아 납기약속을 한다. 이 때 역시 고객에게 적시잡기를 해주기 어려울 경우, 문제가 되는 공정이나 부품에 대해 해당되는 planner혹은 공급자와 공유된 계획을 통하여 서로 협업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도록 계획을 수정하며 합의된 계획을 확인하고 이 계획을 실행계획에 반영하게 된다.

- 결론

Dirt Bikes에는 WebPlan의 SCM software가 더 적절할 것이다. 현재 Web환경의 보급과 정보기술의 발달에 의해 기업간 상거래를 web환경에서 처리하고, 상호협업에 의해 의사 결정하는 협업이 SCM분야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또한 현재까지 SCM의 중점분야가 운영의 최적화에 있었던 반면에, 최근 공급망 전체의 정보가시성을 기반으로 성과지표를 모니터하는 공급망 가시화 분야가 부각되고 있다. Dirt Bikes 또한 Internet과 공급망 전체의 정보가시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WebPlan의 SCM software가 더 적절할 것이다.




Improving Decision Making


Prime Service의 경영진은 가장 회사의 이익을 가장 많이 증대시키는 VIP 고객들을 분류하고 그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길 원했다. 하지만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는 자료에서는 고객에 대한 정보가 기준 없이 나열되어 있어서 VIP 고객의 선발이 어려웠다. 우선 우리는 기존의 Customer Database를 Dollar Size별로 정렬하여 Dollar Size가 Prime Service의 VIP 기준인 $70,000 이상이 되는 고객들을 찾아보았다.

Dollar Size별 고객
ACCT_ID NAME DOLLAR_SIZE
3 Constant Carriers $200,000
2 Briggs Bakery $94,000
4 Darning Drapers $60,000
1 Able Association $50,000
5 Eagle Engineers $45,000

위의 Query에서 볼 수 있듯이, Prime Service의 VIP 기준에 부합하는 고객은 Constant Carriers와 Briggs Bakery가 있다.


VIP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지만 우선 기존의 Database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것은 VIP 고객의 Service Request가 들어왔을 때 그것을 일반 고객보다 빠르게 처리해주는 것이다. 하지만 Prime Service는 First-Come-First-Served, 즉 먼저 들어온 Service Request를 먼저 처리해 준다라는 회사 방침이 있기 때문에 이를 거스르지 않는 한도 내에서 그 방법을 찾아보았다.

Dollar Size와 Request Date별 고객
REQUEST_NUM ACCT_ID NAME REQ_DATE DOLLAR_SIZ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