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벤처경영론] 엔씨소프츠(NC soft)성공사례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엔씨소프트 연혁
2. 기업가 김택진 소개
3. 기업의 성장과정
4. 엔씨소프트 구성, 실적
5. 엔씨소프트 성공요인
6. 엔씨소프트 SWOT분석
7. 엔씨소프트 성공전략
8. 엔씨소프트 전망
본문내용
기업연혁
2004년 4월 시티 오브 히어로 미국 상용 서비스 개시
5월 리니지 II, 북미/대만 상용 서비스 개시
6월 리니지 II 일본 상용 서비스 개시
7월 트루(True Corporation Public Company Ltd.)와
태국 합작 법인 엔씨 트루(NC True) 설립
유럽 현지 법인 엔씨소프트 유럽(NCsoft Europe) 설립
10월 중국 북경에 NCsoft China R&D Center 설립
11월 리니지 II 유럽 게이머를 위한 서버 오픈
리니지 II 중국 상용 서비스 개시
2005년 3월 시티 오브 히어로 한국 상용 서비스 개시
4월 길드워 북미/유럽 상용 서비스 개시
5월 길드워 한국 상용 서비스 개시
6월 리니지 II 태국 상용 서비스 개시
9월 길드워 전세계 1백만 계정 돌파
10월 시티 오브 빌런 북미/유럽 상용서비스 개시
대표이사 김택진 소개
수상경력
2001.7 'Bussiness Week'선정 '아시아의 스타'상 수상
2001.11 'The Far Economic Review' 선정 '변화를 주도한 인물' 수상
2001.12 문화관광부 2001 문화산업 발전 기여 표창 수상
2002.8 '세계경제포럼' 선정 한국대표 '아시아 차세대 리더' 18인
2002.9 한국과학문화재단 선정 '닮고 싶은 과학기술인' 10인
'Bussiness Week'선정 '세게 e비즈 영향력있는 25인'
2003.2 한국 산업기술진흥협회 주최 기술경영인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2007.12 대한민국문화콘텐츠 해외진출유공자포상 대통령 표창
엔씨소프트의 전망
아이온의 국내외 인기, 리니지 시리즈의 성장
→ 높은 외형 성장 지속 중임.
2. 2010년 연결 매출액 2~10% 성장, 영업이익 0~7% 성장제시→ 실적 성장세 자체는 둔화될 전망
3.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 → 2011년 출시 예정
4. MMORPG게임 라인업을 비롯 다양한 장르
(캐쥬얼, FPS등)의 게임 출시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