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사보고서]KT&G 정성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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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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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조사 방법
2. 면접 당시 질문 요소



1. 담배 맛
2. 디자인

< 면접을 통해 본 각 요소별 상관관계 >

< 결론 >
본문내용
< 면접을 통해 본 각 요소별 상관관계 >

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들은 주로 트랜드에 덜 민감한 경향을 보이는 것 같다. 트랜드에 민감하지 않을수록 다비도프에 대해 별 반응이 없고, 담배 브랜드를 바꾸는 것에 대해 귀찮다고 답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남성들의 경우 게임을 하면서 담배를 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게임 산업에서 담배 마케팅을 펼치는 방안도
생각해 보면 좋을 것 같다.

 얼리어답터들은 트랜드에 민감하기 때문에 다비도프를 인지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들은 기존에 다비도프의 명성에 대해 알고 있는 경우가 많아, 네임이미지는 좋게 평가하나 제품 디자인에 대해서는 OLD하고 20대의 트랜드에 맞지 않다고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 기존에 KT&G담배를 피는 사람들은 다비도프를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이나 기존에 외국 담배를 피는 사람들은 다비도프를 비난할 때, KT&G 제품이기 때문이라는 인식, 즉 “국산 담배기 때문에 결국 별로다” 라는 약간은 편견에 기반한 평가를 내리는 것 같다.


< 결론 >

다비도프가 현재 20대들에게 어필하기 위해서는 맛과 디자인 부분에 있어 20대의 기호를 보다 반영할 필요성이 있다. 맛 부분에서는 말보로와 같이 독한 맛을 좋아하는 집단과 팔라멘트나 마일드 세븐과 같이 깔끔한 맛을 좋아하는 집단 사이에서 보다 확실한 세분시장을 잡고 공략하는 것이 좋겠다. 혹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맛이라면 현재보다 맛과 향 부분에서 보다 뚜렷한 특징을 갖는 것이 필요할 것 같다. 디자인 부분에서는 대다수의 대학생들이 고급스럽고 성숙한 이미지보다는 ‘열정적’이고 ‘세련된’ 이미지를 추구하는 것을 볼 때, 다비도프가 지향하는 현재의 중후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은 알맞지 않은 듯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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