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

 1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
 2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2
 3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3
 4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4
 5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5
 6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6
 7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7
 8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8
 9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9
 10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0
 11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1
 12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2
 13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3
 14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4
 15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5
 16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16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광고론] LEGO(레고)의 광고 전략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기업소개

2. 레고 마케팅믹스(4P)

3. 레고시장 환경분석

4. 레고 기업전략 : IMC전략

5. 레고 광고전략

6. 스토리보드

본문내용
(1) 외부분석 (3C Analysis)
① Customer
2000년도 이전의 경우 레고사의 주 고객층은 5~9세의 남자 어린아이로 한정되어 있었다. 이에 따라 남자어린아이가 주로 가지고 노는 블록 장난감을 주로 생산하였고 2000년도 이전까지 고객도의 충성도가 높아 고객층의 이탈이 없었다.
하지만 2000년도 이후 새로운 경쟁사의 등장으로 고객층이 다른 분야로 이탈하게 되었고 출생률의 저하로 전통적인 고객층의 감소가 일어난다. 이에 여자아이와 청소년 그리고 성인층에 이르도록 광범위한 고객층을 새롭게 정한다. 새로운 고객들은 비디오게임이나 PC게임과는 다른 레고만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경향이 있었다.
② Competitor
레고의 경쟁사는 크게 2000년도를 기점으로 나뉠 수 있다. 2000년도 이전의 경쟁사는 다른 장난감 회사로 정의할 수 있다. 이때까지의 경쟁에서는 레고는 세계 최고의 회사로 명성을 이어가고 있었다.
하지만 2000년도 이후 레고사는 새로운 경쟁자를 접하게 되는데 그것은 각종 비디오 게임과 PC게임 회사들이었다. 기존의 고객들은 레고보다는 비디오 게임과 PC게임에 더 많은 관심을 할애하게 된 것이다. 따라서 지금 레고사의 경쟁사는 게임사를 비롯한 레저, 엔터테인먼트회사 등이다.

(2) 내부분석 (3C Analysis)
③ Company (2008년 기준)
- 자금력 : Net profit for the year - 1,352 million DKK (약 3226억원)
- 인적자원 : Average number of employees (full time) - 5,388 명
- 기업문화 : 레고 본사가 위치한 덴마크 빌룬트시의 경우에 도시 전체가 레고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그만큼 지역사회에 밀착되어 있다. 또한 지금까지의 경영과정에서 단 한번의 구조조정이 있었던 레고는 상당히 안정적인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다. 경영자와 소유자가 2000년도쯤에 분리된 것도 특색 있는 일이다.
- 제품특성 : 지금의 레고는 디지털 산업과의 결합, 움직이는 레고 등 기존의 특성에서 많이 발전하고 있다.

(3) 상황분석
레고의 SWOT를 분석해보면 아래와 같다.

강점(strength)

▶ 세계 최강의 브랜드 파워
레고 = 블럭으로 인식해서 모든 블럭이 다 레고인 줄 아는 사람들도 꽤 있다.
정말 무시무시한 파괴력이라고 할 수 있다. 레고는 블럭 업계의 선두주자로 가장 먼저 가장 많이 블럭을 생산했으며 매니아의 숫자나 판매량 생산량 등에서 타 블럭사를 압도한다.
레고, 전세계 존경받는 기업 1위..삼성전자 51위

덴마크의 완구업체 레고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꼽혔다.
1일 블룸버그통신이 뉴욕소재 레퓨테이션 인스티튜트(Reputation Institute) 선정 결과를 전한데 따르면 레고가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꼽혀 지난해 1위에 올랐던 이탈리아 식품업체 바릴라 홀딩스를 제쳤다.
레고는 지난해 조사에선 2위를 기록했었다.
200개 선정 업체 가운데 한국에선 삼성전자(005930)가 51위에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그러나 지난해 순위(9위)에 비해선 상당폭 하락했다.
레고에 이어 스웨덴 가구업체 이케아가 2위를 차지했고, 바릴라는 3위로 밀렸다.
4위는 스페인의 머캐도나, 4위는 덴마크의 AP몰러-머스크가 차지했다. 일본 도요타가 6위에 랭크됐고, 혼다도 20위에 올랐다.
200개 업체 가운데 미국 기업이 31개로 가장 많이 선정됐고, 이어 덴마크 기업이 17개였다. 러시아와 일본 기업도 16개씩 꼽혔다.
레퓨테이션 인슈티튜트 조사는 지난 1월15일부터 3월1일까지 전세계 29개국 6만개 이상의 기업들을 대상으로 설문한 것이다.
이데일리 2007-06-01 13:20 [이데일리 김윤경기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