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

 1  [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1
 2  [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2
 3  [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3
 4  [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4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자기소개서] LG Display 합격 자기소개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자신이 가장 열정을 쏟았던 경험과 좋아하거나 즐겨하는 활동을 기술해 주십시오

2. LG Display 지원동기 및 자신이 희망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자신의 전문역량
(전공, 학회경험, 인턴경험 등)과 연계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3. 자신의 성격상의 강점과 보완점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고, 보완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한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4. 향후 LG Display 에서의 자신의 포부와 10년 후의 모습에 대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본문내용
2. LG Display 지원동기 및 자신이 희망직무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를 자신의 전문역량
(전공, 학회경험, 인턴경험 등)과 연계하여 기술해 주십시오.

< Brand Power >
Display 시장에서 세계 1위를 차지하고 있는 LG의 역량을 보고 배우고 싶습니다.
교환학생 자격으로 미국에 있을 때, 외국인 친구들과 자기소개를 하면 ‘Korea’라는 단어보다 ‘LG’라는 단어를 더욱 친근하게 느낀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LG라는 이름을 통해 한국을 알게 된 친구들도 있는가 하면, LG는 알지만 한국이란 나라를 모르는 친구들도 많았습니다. 저는 이것을 보고 ‘브랜드 파워’라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LG가 세계의 무대에서 알려질 수 있었던 이유는 LG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기술력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LCD를 비롯한 OLED, AMOLED 등 display 산업이 경제뉴스의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에 발맞추어 LG Display와 함께 display 산업에 저의 능력을 보태고 싶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LG Display가 지금까지 성장할 수 있었던 노하우를 핵심 기술에 대한 지식을 얻음으로써 전문 지식인으로서 자기계발을 해 나가고 싶습니다.

< 다양한 지식 습득, 최고의 솔루션 제공 >
저는 산업공학을 전공함으로써 다양한 전공 분야에 대한 기초지식을 쌓아, 폭넓은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볼 수 있는 능력을 키웠습니다. 특히 수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함으로써 리더로서의 역할과 팀원으로서의 역할을 알게 되었고, 다른 사람들과 협동하여 일을 진행하는 훈련을 하였습니다. 4학년 때에는 ‘프로젝트 관리’라는 수업을 수강함으로써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한 일정관리, 자원관리, 프로젝트 매니저로서의 역할과 자세 등 프로젝트를 진행하기 위해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또, ‘산업정보프로젝트’라는 수업에서는 DEA와 퍼지이론을 바탕으로 하여 성과평가 프로그램의 알고리즘을 개발해 보았습니다. 이 밖에도 생산관리에 관한 기본 지식과 OR, 품질 관리 등 다양한 전문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4년 동안 전공 공부를 하면서 몸에 밴 습관은 어떤 일에 있어서든 낭비를 줄이고 작업 환경과 상태를 최적화하여 최고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다양한 관점에서 문제를 바라보고 문제가 발생할만한 곳을 찾아내어 원인을 규명하고 해결했습니다.
이러한 저의 전문지식은 연구지원업무에 있어서 기본역량으로써 발휘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3. 자신의 성격상의 강점과 보완점을 사례를 들어 기술하고, 보완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노력한 경험이 있다면 기술해 주십시오.

< 나에게 포기란 없다! >
저의 가장 큰 강점은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는 능력과 책임감, 끈기를 바탕으로 일단 마음먹은 일은 해내고야 만다는 것입니다.
대학교 4학년 창의설계입문이라는 수업에서 열기구 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열기구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지만, 팀의 리더로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리라 마음먹었습니다.
일단 인터넷을 통해 열기구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을 얻고, 이것을 바탕으로 프로토타입을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열띤 토론을 통해 실패의 원인을 분석하고 고쳐 나가면서 만들었던 5개의 프로토타입이 모두 실패하자, 1학년 팀원들이 모두 좌절하고 의욕을 잃어가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열기구 전문가에게 연락을 시도하였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열기구 전문가들을 찾아 연락을 시도했습니다. 처음에는 바쁘시다며 도움을 거절하던 전문가들도 며칠 동안 이어진 저의 부탁에 “내가 졌다.”라고 하시면서 저희가 만든 프로토타입의 사진과 동영상을 보고 조언을 해 주었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씩 만나 밤을 새우면서 여러 번의 추가 개선작업을 통해 열기구를 만들었습니다. 전문가로부터 얻은 지식을 바탕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