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

 1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1
 2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2
 3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3
 4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4
 5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5
 6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6
 7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7
 8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8
 9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옥외광고]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효과 및 사례 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서론

1. 공항광고의 중요성과 그 효과
2. 각 공항의 특색과 공항별 주 고객층에 따른 광고효과

결론
본문내용
2. 각 공항의 특색과 공항별 주 고객층에 따른 광고효과

공항광고는 목적하는 여행지에 따라, 공항에 따라 타겟을 분리할 수 있어 공항은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할 수 있는 광고의 장(場)이 되어가고 있다. 특히 각각의 공항별로 성격이 달라 공항마다의 성격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인천공항은 수도권 항공운송의 수요를 분담하고 동북아시아의 중추공항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는 곳으로서, 연간 53만회의 운항과 1억명의 여객, 700만t의 화물을 처리하는 가장 큰 국제공항이다. 김포공항은 공항내 와이드컬러 광고도 깨끗하게 재정비 되어 새롭게 광고를 게첨할 수 있다. 또한 수도 서울 항공교통의 관문 인 김포공항은 기존 국내선 청사와 달리 광고물 수량의 엄격한 규제로 매체의 희소성 이 우수하다. 부산김해공항은 국제공항과 국내선이 운행되고 있으며, 월드컵과 부산아시안게임, 부산아태 장애인경기대회 부산영화제등 국제적인 행사를 많이 열렸으며 항공교통의 대중화에 따라 이용객이 날로 증가되고 있으며, 대한민국의 제2의 관문으로 성장하고 있다. 제주 국제 공항은 국제관광객뿐만 아니라 내국인과 신혼 여행객들이 집중되는 지역으로 유동인구 밀집 지역으로서 광고효과가 탁월한 곳이다. 제주도 일원은 옥외 광고를 규제하고 있어 광고매체의 희소성이 있으며, 광고를 제주도 항공교통의 관문인 제주공항의 도착장과 출발장에 설치하여 우수한 주목률로 광고효과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제주 국제 자유도시개발로 인한 동남아 여행객 및 국내 여행객 수요 증가 추세에 있고, 제주에서는 년 60회 이상의 국가단위 스포츠행사가 개최되며 2003년에만 60회 70만명이 참가하였다. 이에 더해 내국인과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환경 친화적 관광지 및 휴양도시로 매년 공항이용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공항광고는 크게 공항외부와 내부로 나뉜다. 외부에는 외부 야립 광고와 택시승차장 광고가 있으며 내부에는 조명광고와 배너광고, 조형물광고가 있다. 우리는 이를 카테고리화 시켜 야립, 카트, 공중(천장), 바닥(마네킹, 조형물), 홍보관, 전광판으로 나누었고 이를 조사하고 효과에 대해 분석하기로 하였다.






LED 전광판 광고


공항 광고 중 LED 전광판 광고는 공항 내 대합실 및 CIQ에 설치된 소형 실내 LED로 로고나 애니메이션이 표출되는 특징을 가진다. 일반적으로 3.8m x 0.5m, 6m x 1m, 4.5 x 0.5m의 크기이며, 현재 우리나라 공항에는 김포공항 및 김해, 제주, 포항, 강릉 등 주요 공항의 국내선, 국제선이 지나는 곳에 많이 설치되어 있다. 최첨단 매체인 LED 전광판을 공항 대합실 내에 설치하여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화제성을 높이는 매체이며, 화려한 색상을 통해 시각적 효과와 애니메이션을 다양하게 나타낼 수 있다.

LED 전광판 광고의 장점을 살펴보면 첫째, LED 전광판 광고는 광고가 깨끗하고 화려하다. LED 기술로 만들어진 전광판을 통해 멀리서도 눈에 띄는 광고를 넣음으로써 소비자가 깔끔하게 인지할 수 있게 된다. 둘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