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

 1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
 2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2
 3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3
 4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4
 5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5
 6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6
 7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7
 8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8
 9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9
 10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0
 11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1
 12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2
 13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3
 14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4
 15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15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메타브랜딩-박항기 대표 리더십 사례조사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About Meta Branding BBN

Ⅱ. Scope of Business

Ⅲ. 박항기 대표

Ⅳ. LeaderShip

Ⅴ. OUR OPINION


본문내용
박항기 전 사장이 브랜드 네이미스트란 직업과 인연을 맺게 된 것은 대학 시절. 연세대 경영학과에 재학하면서 국어연구 동아리 ‘한글물결’에서의 활동이 도움이 됐다. 94년 ‘한글이름짓기행사’를 기획한 것이 계기였다. “우리나라 사람의 이름이 대부분 한문으로 돼 있다는 것이 안타까웠어요. 앞으로 태어날 아이들의 이름을 한글로 지어보자는 의미로 행사를 개최했죠.”
사업성보다는 재미를 좇아 95년 ‘이름 고을’이란 네이밍 회사를 차렸다. 메타브랜딩의 원조인 셈이다.
박항기 전 사장은 의뢰가 들어오면 먼저 제품 설명을 들으면서 제품의 어떤 특징을 살려 이름 지을 것인지 방향을 결정한다. 다른 회사의 제품들을 살펴보고 시장현황을 파악하는 것도 박항기 전 사장의 임무다. 그 뒤로는 6∼7명의 브랜딩팀이 모여 박항기 전 사장이 제시한 방향에 따라 함께 이름을 짜내는 기나긴 시간이 이어진다.
전혀 새로운 이름들을 만들어내려다 보면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는 물론 라틴어와 그리스어 사전까지 동원되기 일쑤다. “브랜드 이름은 그냥 지어지는 게 아니랍니다. 이름만 듣고도 제품의 속성을 짐작할 수 있어야 하며 외우기 쉽고 오랫동안 기억에 남아야 좋은 이름이죠.”

▪ 브랜드 네이미스트 현황
국내에 브랜드 네이밍이란 개념이 등장한 것은 88년 서울 올림픽 이후인 것으로 관련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기업들이 앞 다퉈 이미지통합(CI)에 나서면서 시장이 커졌다. 브랜드는 물론 로고 등 디자인을 개발하고 광고하는 브랜드 네이밍이 전문 분야로 인정받기 시작한 것이다.
브랜드 네이밍은 시장 및 소비문화의 흐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상표를 생산하는 지식산업이다. 브랜드 네이미스트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언어학의 이론적 바탕에다 번뜩이는 창의성까지 겸비해야 하는 직업이다. 현재 국내에서 활동하는 네이미스트의 수는 300여명.
네이미스트가 되기 위한 특별한 자격증 시험은 없다. 현재 각 네이밍 업체들이 정식 채용한 네이미스트 직원은 각각 10여명선. 대개 프리랜서 네이미스트들을 활용한다. 정식 채용된 네이미스트는 대기업 수준의 보수를 받는다. 브랜드 시장이 커지고 관련 기업 간의 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