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

 1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1
 2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2
 3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3
 4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4
 5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5
 6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6
 7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7
 8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8
 9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9
 10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10
 11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11
 12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12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경영학] `태양의 서커스단` 리스크에 대한 대응과 수익 창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목차

Ⅰ. 서론
-서커스의 역사와 현실태

Ⅱ. 본론
가.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이란 무엇인가?
(1)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 역사
(2) Cirque du soleil

나. Cirque du soleil(태양의 서커스)에 대한 고찰
(1) 블루오션과 Cirque du soleil
(2) 비즈니스환경과 Cirque du soleil
(3) Cirque du soleil의 도전과 기회요인

다.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
(1) Cirque du soleil의 최고 경영자(CEO)
(2)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의 경영전략
(3) Guy Laliberte(기 라르베르트)와 역대CEO들

라. 도전적인 기업과 큰 규모의 전통적 기업
(1) 우리나라의 ‘동춘 서커스’
(2) 도전적인 기업과 전통적 기업에서 일하는 것의 차이
(3) 도전적인 기업의 리스크와 그에 대한 보상


Ⅲ. 결론
-맺음말
본문내용
규칙, 현실적 한계를 거부하고 그것을 새롭게 조명한 데에 그 비결이 있다.
이것은 가치곡선이라고 해서 기 라리베르테가 추구했던 차별화와 저비용과 연관이 된다.
먼저 기존 서커스단의 가치곡선을 보자. 스타광대와 동물공연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기존 서커스단이 서로 경쟁사보다 '조금 더 인기있는' 스타 광대, '조금 더 눈길을 끄는' 동물 묘기 등으로 승부를 걸고 있음을 뜻한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가치혁신은 기존 서커스단과 뚜렷하게 다르다. 스타광대 ,동물 묘기쇼 등 돈이 많이 들지만 가치 없는 요소들을 과감하게 줄였다. 대신 연극적인 요소를 도입해 테마와 이야기가 있는 공연을 만들었으며 브로드웨이 뮤지컬처럼 예술적인 주제가와 음악을 준비했다.
또한 경쟁적 환경에서는 ‘고객만족’이 중요한 요소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한 세심한 배려도 또 다른 성공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서커스에서 사용되는 모든 의상과 소품을 300여명의 디자이너와 염색 기술자, 목수, 제화기술자 등이 직접 제작하고 있다. 몬트리올시 북동쪽 생미셸 지구에 위치한 이 회사 본부에서 지난 한해 동안 제작된 의상은 2만벌에 달하고, 연기자들의 신발만도 4000켤레에 이른다.
⑷ 사회문화적 환경
시르크 뒤 솔레이유는 세계 곳곳에 상설관을 건립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여기서, 미국의 다양한 인구구성은 여러 고객층을 모으게 할수 있었다. 그리고 기존의 서커스 공연 때 동물 곡예라는 요소로 인해 동물 보호주의자들의 반발이 있어왔다. 하지만 이런 것을 없앰으로써 비난은 줄어들고 수용층도 늘었다고 볼 수 있다. 또한 문화적으로는 설명한 대로 낙후된 슬럼화도시를 문화도시로 창출해 냈다는 점을 들 수 있다.
⑸ 글로벌 환경
가장 먼저 시르크 뒤 솔레이유의 공연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할 수 있었던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서커스단의 공연을 녹화한 DVD는 방송 전파를 타고 세계 곳곳의 안방까지 전달된다. 그로 인해 사람들은 음악이나 영상을 통해 실제 서커스를 보고 싶다는 열망을 키워가게 된다.
또한 태양의 서커스단은 현재 미국 라스베이거스, 일본 도쿄 등에 상설 공연장을 두고 있
참고문헌

참고문헌
김위찬,『블루오션 전략』, 교보문고, 2005
EMARS 편집부, 『서커스를 예술로 승화시킨 태양의 서커스』, EMARS, 2006
Naver cafe, Cirque du soleil